2024년 매월 마산YMCA 시민중계실로 접수된 상담 사례를 공유합니다. 상담 사례문은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이 역할을 나누어 작성합니다. 2024년 첫번째사례 입니다. ( 마산YMCA 소비자 상담실T. 055-251-4839) |
<상담 내용>
소비자(여, 창원)는 2023년 12월 3일 홈쇼핑에서 액세서리(목걸이)를 구입하였습니다다. 배송을 받고 2일정도 착용하고 다녔는데 액세서리의 도금이 벗겨져 홈쇼핑에 전화하니 같은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게 됩니다. 소비자는 교환된 제품도 같은 하자가 발생될 것 같다며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환불 요구를 거부하고 교환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소비자 상담실에 상담을 의뢰하였습니다.
<상담 처리>
도금 또는 입힘상태 불량은 구입일로 부터 6개월 이내 무상 수리 또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액세서리 경우는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는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귀금속, 보석일 경우 함량 미달 및 중량미달, 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등)할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하지만 조립불량 도금 입힘상태 불량은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만 가능합니다.
'소비자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장 중도해지시 환불 규정 (0) | 2024.04.08 |
---|---|
한우 2등급...품질이 낮은게 아니야! (0) | 2024.03.04 |
로또 당첨 번호 예측 서비스 해지 환불 (0) | 2024.03.04 |
보온 텀블러 품질보증기간 이내 하자가 생기면?? (0) | 2024.02.02 |
새해의 첫 만남, 시민중계실 정기총회 (2) | 2024.01.04 |
30일 지연된 택배 배송 피해 보상은? (1) | 2023.12.05 |
의류 하자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0) | 2023.11.07 |
반려견 미용서비스 중 상처...손해배상은? (1) | 2023.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