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운동

액세서리 도금 벗겨지면 어떻게 보상 받나요?

by pgy5249 2024. 1. 5.
2024년 매월 마산YMCA 시민중계실로 접수된 상담 사례를 공유합니다. 상담 사례문은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이 역할을 나누어 작성합니다. 2024년 첫번째사례 입니다.
( 마산YMCA 소비자 상담실T. 055-251-4839)

 

 

 

 

<상담 내용> 

소비자(여, 창원)는 2023년 12월 3일 홈쇼핑에서 액세서리(목걸이)를 구입하였습니다다. 배송을 받고 2일정도 착용하고 다녔는데 액세서리의 도금이 벗겨져 홈쇼핑에 전화하니 같은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게 됩니다. 소비자는 교환된 제품도 같은 하자가 발생될 것 같다며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환불 요구를 거부하고 교환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소비자 상담실에 상담을 의뢰하였습니다.

 

<상담 처리> 

도금 또는 입힘상태 불량은 구입일로 부터 6개월 이내 무상 수리 또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액세서리 경우는 디자인, 색상, 크기에 불만이 있는 경우는 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귀금속, 보석일 경우 함량 미달 및 중량미달, 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등)할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하지만 조립불량 도금 입힘상태 불량은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