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매월 마산YMCA 시민중계실로 접수된 상담 사례를 공유합니다. 상담 사례문은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이 역할을 나누어 작성합니다. 2024년 두번째사례는 김역숙 선생님이 작성하였습니다. ( 마산YMCA 소비자 상담실T. 055-251-4839) |
<상담 내용>
소비자(여, 창원)는 2023년 8월 경 백화점에서 보온텀블러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본체 도색 부분쪽 버블(기포)이 일어나껍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생겨 백화점에 이의제기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소비자가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하자임으로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소비자 상담실에 의뢰하여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처리>
소비자분쟁해결기준(9. 공산품-주방용품)에 의하면 품질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하자로 인한 피해는 무상수리를 요구할 수 있고, 수리가 어려울 시 제품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텀블러 본체 윗부분 도색 벗겨지는 경우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사용상의 과실이기보다 제조시 도색불량으로 판단 되므로 이는 교환처리 되어야함을 주장하였고, 소비자에게 새제품으로 교환처리 되었습니다.
'소비자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만적 영업으로 피해 준 이동통신 대리점 (0) | 2024.05.03 |
---|---|
헬스장 중도해지시 환불 규정 (0) | 2024.04.08 |
한우 2등급...품질이 낮은게 아니야! (0) | 2024.03.04 |
로또 당첨 번호 예측 서비스 해지 환불 (0) | 2024.03.04 |
액세서리 도금 벗겨지면 어떻게 보상 받나요? (0) | 2024.01.05 |
새해의 첫 만남, 시민중계실 정기총회 (2) | 2024.01.04 |
30일 지연된 택배 배송 피해 보상은? (1) | 2023.12.05 |
의류 하자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0) | 2023.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