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

경주의 미소를 찾아 떠난 '역사탐험대'

by pgy5249 2022. 11. 7.

10월  '삼국을 통일한 신라 천년고도' 를 주제로 역사탐험대 친구들과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9월에 봤던 아이들의 모습에도 에너지가 많았는데 10월에 보는 아이들은 에너지가 '더더더' 넘쳐났습니다.

 

경주에 가는 버스 안에서는 통일신라에 대해서 이야기도 하고 불국사가 어떻게 지어졌는지 통일 신라는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이야기하다 보니 금방 경주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고 버스에서 내리니 아이들 눈은 설렘이 가득했어요.

 

선생님이 해주었던 경주의 역사를 떠올리면서  추적 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의논하며 불국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보탑과 석가탑을 자세히 돌아보기도 하고 불국사에서 숨어있는 돼지를 찾고, 황금 돼지를 찾아 소원을 빌어보기도 했어요.

불국사는 단풍의 명소로도 유명해 단풍을 가지고 가을을 표현하고 10월의 가을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동궁과 월지를 돌아보면서  신라시대의 궁궐에서는 우리처럼 걷고  우리가 이야기하는 거처럼 아야기도 많이 했겠지라고 생각하며 '사극 상황극을 하며  드라마를 찍어보기도 했어요.'  밤에 오면 더 예쁘다고 하니 지금도 너무 예뻐서 밤까지 있다 가고 싶다고 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경주 박물관에서는 통일신라에 대해 한 번 더 집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월의 역사탐험대 경주로 떠나 '통일신라 시대를 '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웃음이 많은 역사탐험대와 함께한 경주는 오늘도 행복한 활동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