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

겨울에도 즐거운 우리들

by pgy5249 2023. 2. 2.

2022-2023년 겨울 차일드케어

 

2022년 12월 26일(월) 겨울 차일드케어를 시작해

2023년 1월 26일(금) 겨울 차일드케어가 끝이 났습니다.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과 와이가 떠나가라 웃었던 거 같아요 

많이 춥지 않아 앵지밭골 숲에도 가고, 운동장에서 축구도 하고 몸 놀이도 많이 했습니다.

겉옷을 벗고 땀을 흘리며 노는 아이들을 보면 겨울이 아니라 벌써 봄이 온 거 같아요^^

 

폴라리스 경제금융교육도 하며 [소비, 저축, 투자] 방법들을 재미있는 방법들로 알아보는 시간들도 가졌습니다.

폴라리스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폴라리스 교육이 재미있는지 선생님들이 오는 날을 기다리기도 하고 어떤 수업을 할지 궁금해하기도 한답니다. 

함께 하는 독서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줄거리도 이야기하고 책을 보며 활동지를 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혼자 읽는 책보다 선생님과 함께 읽는 책을 잘 기억하기도 하고 중간중간 퀴즈를 통해 책의 내용들을 한 번 더 집어보는 시간들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기다리던 아이스스케이트도 탔습니다. 잘 타는 친구들이 처음 타는 친구들 손을 잡아주기도 하고 기다려주기도 하며 아이들의 예쁜 마음도 느꼈습니다.

[주말에 가족과 함께 스케이트장을 갔더니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고 하더라고요~ ]

YMCA 선생님들과 분리배출방법, 오수관, 우수관은 무엇일지 환경퀴즈도 풀어보고, 지구시민이란 무엇일까 SDGs(지속가능발전) 목표 대해 스티커를 통해 재미있게 이야기해 주셔서 아이들도 집중하고  기억할 수 있는 활동들이 되었던 거 같아요.

3학년 누나, 언니, 형, 오빠 들은 올해가 마지막 차일드케어였어요 그래서 동생들도 많이 아쉬워 했습니다. 

마지막 날은 하원 하는 차까지 배웅을 해주며 손을 흔들어주기도 하였습니다.

'3학년 친구들은 헤어지기 아쉬운지 다음에 동생들을 보러 놀러 올 거라며 잊어버리면 안 된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어요

 

함께한 시간들이라 더욱 소중하고 행복했던 2022-2023 겨울차일드케어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함께 방학을  보내면서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 ♥

올겨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로 영상을 만들었어요 아이들 모두 노래도 부르며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