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꿈, 끼가 가득한 다와락 축제 현장

by 진북댁 2021. 11. 3.

 지난 10월 9일과 16일은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 끼를 대방출하는 날이었습니다. 8월진행될 예정이었던 한여름밤의 History 다와락이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진행되지 못하다가, 지난 109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무대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1016일에는 진로를 주제로 “YOLO(욜로)다와락이 진행되었습니다.

 

 

 “한여름밤의 History 다와락” 

박서연,민서윤 청소년의 사회로 시작 하였습니다. 다와락은 많은 청소년 사회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도 역시 처음으로 사회자로 데뷔한 청소년인 박서연 청소년 이 있었습니다. 공기동아리 회원으로 정말 열심히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박서연 청소년의 사회자로 데뷔한 소감을 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처음 사회 무대라 그런지 부담감이 꽤 있었어요. 저에게 청소년 어울림마당이란 참가자 아니면 동아리 부스 키트 제작이라는 형식만으로 참여했어서 무대공연은 늘 구경만 하는 저에겐 조금 먼 자리라고만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기회가 생겨 히스토리 다와락의 사회를 맡게 되니깐 새로운 경험을 해본다는 즐거움과 함께 두려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새로운 걸 시작한다는 건 즐겁긴 해도 아무것도 모르는 부분이다 보니 제가 여러 부분에서 실수할 것 같아 무서웠어요. 사실 전 무대공연을 감상할 때 사회에는 별 신경을 안 쓰고 무대에만 집중을 해서 사회를 할 때 그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줄 잘 몰랐어요. 어떤 무대공연을 하냐에 따라 공연 순서도 정리해야 하고, 대본도 계속해서 작성하고, 대본을 암기하고 연습하다 보니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갔어요. 그래도 같이 사회를 보는 친구가 사회 경험도 많고 능력이 좋은 친구여서 많은 도움을 받고 큰 두려움 없이 사회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코로나19로 인해 무대공연을 감상하는 친구들을 직접 보지 못하고 카메라를 통해 만나느라 아무래도 현장감이 많이 떨어졌던 것 같아요. 다음에도 사회 기회가 있다면 무대에서 청소년들과 다 같이 만나고 싶어요.” 박서연 사회자의 바램대로 내년에는 직접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만나는 무대를 기대하겠습니다.

 

 

히스토리 다와락의 첫 공연으로 성지여고의 햇귀의 무대로 우렁한 무대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햇귀는 해가 처음 솟아오를 때의 빛이라는 의미로, 그 빛처럼 옅어져만 가는 한국 전통 문화에 빛을 비추자는 햇귀만의 의지가 느껴지는 신명나는 무대였어요

마산고등학교 헤븐 동아리의 댄스공연, 사랑스런 무학여중 어도러블의 댄스공연,무학여고 어택 의 개성있는 댄스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유벤투스 합포고 밴드 는 로맨스하면 생각나는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ost 불렀는데 한편의 로맨스 드라마를 본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제일여고 어뮤즈 밴드팀이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어뮤즈 란 사람을 즐겁게하다라는 뜻으로, 사람들을 즐겁게하고 미소짓게 하는 음악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뜻대로 모두를 즐겁게 하는 음악으로 마루리 되었습니다.

 

 

 

 

“YOLO(욜로)다와락”

 1016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생방송으로 유투브로 송출 되었습니다. 생방송인 만큼 현장감 있게 욜로이행시 짓기 이벤트로 푸짐한 상품을 팡팡 지급했습니다. 다양한 체험부스 체험키트를 지급하여 집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대공연 사회자로는 사회 배테랑 허연지 친구와 김도현 카멜룬 동아리 회원이 맡았습니다.

댄스공연으로 어도러블,리베라,라인 팀이 멋지게 댄스무대를 펼쳐주었고, 햇귀의 신명나는 풍물공연, 카멜룬의 감성 터지는 노래공연, 쌍투스,AIS의 밴드공연이 이어서 펼쳐졌고, 마지막을 장식한 초청 무대공연으로 마술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박영준 마술사 의 멋진 마술공연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링과 링이 자연스럽게 통과도 하고 맞물려 돌아가는데 직접 코앞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봐도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1016일을 마지막으로 창원시마산청소년어울림마당은 막을 내리고, 내년을 기약하는 인사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관련영상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10월 9일 청소년어울림마당 ▼▼▼▼

https://www.youtube.com/watch?v=sEV4slGQzkY 

▼▼▼▼10월 16일 청소년어울림마당 ▼▼▼▼

https://www.youtube.com/watch?v=T_D_F55nbPM&t=5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