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5.
Don't buy a pet, adopt one.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마산청소면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유기견 보호 굿즈 제작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2회기,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대면으로 1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유기동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6명이 모여 굿즈 제작과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유기견 보호를 위한 카드뉴스도 만들고 유기견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을 수 있는 팔찌제작 키트를 제작, 배부하여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8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5명의 청소년이 온라인으로 모였습니다!

함께 자기소개도 하며 인사를 나누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 우리가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해서

유기동물에 관한 공부를 진행하고,

굿즈제작을 위한 첫 번째 회의를 진행하여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라는 주제로 굿즈를 제작하기로 하였으며, 각자 디자인을 해보는 것으로 회의를 마쳤습니다.

 

 

8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

이번 회기에도 5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모였습니다!

지난 회기, 유기동물에 관한 공부를 복습한 후 굿즈제작을 위한 두 번째 회의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어떤 굿즈로 유기견 보호에 앞장설지 정해보았고 굿즈 디자인과 유기견 보호 카드뉴스 내용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4일 토요일 오전 10시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어 대면으로 모여보았습니다!

지난 두 회기에서 진행된 회의를 통하여 정해진 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는 친구들에게 유기견 보호를 알리기위하여 카드뉴스와 키트제작, 영상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각자 역할을 나누어 키트도 포장하고, 카드뉴스도 디자인하고, 팔찌 만들기 영상도 제작을 해보았는데요!

 

이렇게 카드뉴스도 만들고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을 해서 만들었습니다!!!)

매듭팔찌 설명서도 만들고 (설명서도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었습니다!!!!)

매듭팔찌 재료들과 설명서, 캠페인지를 함께 키트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매듭팔찌 만드는 영상과 함께

9월 4일 진행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전달하는 것까지 하여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기에 유기동물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유기동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다음에는 더욱 잘 준비를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캠페인을 진행하여 버려지는 동물이 없어지면 좋겠다는 등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 만큼 유기되는 동물이 많다고 합니다.

유기동물 보호를 위하여 먼저 앞장 선 우리 청소년들의 마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아껴주며 버려지는 동물들이 없어지길, 동물을 학대하는 잔인한 행위가 사라지길,

유기된 동물들이 다시 사랑을 얻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좋은 주인들을 만나길

또한 이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유기동물을 위한 캠페인이 더 많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려동물은 물건이 아니라 가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