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벚꽃처럼 청소년활동이 피었습니다.

by 진북댁 2024. 4. 8.


벚꽃이 만개한 🌸지난 토요일(3월 30일)마산청소년문화의집 3층 강당에서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 가맹 인준식, 신입회원 입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시 30분에 댄스동아리 홀릭의 무대로 행사의 문을 열었습니다.

정말 참여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홀리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김양화 관장님이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간단한 자기소개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표하여 우혜빈 운영위원장이 올해 회원들과 많은 활동 하기 위해 기획중이니 꼭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동아리 가맹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YMCA는 처음 동아리가 만들어지면 가맹동아리로서 활동을 시작합니다. 가맹동아리는 인준되기 전의 상태를 말하는 것이며 처음 시작하는 동아리가 동아리의 목적과 내용을 찾고 활동을 위한 기반(회원, 회비, 회칙)을 마련하기 위한 기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만들어진 만들기동아리 티아라가 가맹신청을 하였습니다.

진행자의 질문에 회원 모두가 동의하여 이윤기사무총장님께서 가맹장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더불어 가맹동아리가 된 티아라에게 축하 인사말과 더불어 청소년 회원들에게 YMCA동아리 활동에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는 이야기도 전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마산청소년YMCA 생명평화운동의 리더! 청소년YMCA 회원임을 인정하는 회원증과 뱃지를 동아리대표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이후 새롭게 마산청소년YMCA와 함께 할 회원들을 맞이하는 신입회원 입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선배회원 대표로 노현진 청소년, 신입회원 대표로 김민성, 노예주 청소년이 회원의 약속과 신입회원 선서를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청소년YMCA 회원들의 다짐을 작성하고, 각 동아리별 소개를 하였습니다. 어떤 동아리들이 있는지, 그 동아리는 어떤 활동들을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년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활동이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동아리 발표 후 노래동아리 카멜룬의 8가지색의 조화를 이루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청소년사업위원회 송정훈위원장님께서 참석해주셔서 청소년에게 축하인사말쓸과 더불어 무한한 격려까지 해주셨습니다! 👍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옆 연애다리에 벚꽃이 만개하여 동아리별 단체사진을 찍은 후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청소년모의투표 교육을 진행 한 뒤, 청소년모의투표 홍보물품 제작 작업을 함께 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2024년 청소년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 같으니, 다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