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검정고시! 응원한다온!'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지원 사업

by 위카페다온 황지웅 2022. 1. 26.

새해의 소망과 목표로 가득한 1월입니다. 누구나 자신이 세운 소망을 그리고 목표를 이루고자 정말 열심히 노력하곤 합니다. 다온도 올해 자신의 소망과 목표를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검정고시 응원한다온 사업을 124일부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검정고시 응원한다온 사업은 경상남도 내 홈스쿨링, 대안학교, 꿈드림 등 공교육으로부터 벗어나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매년 2회의 검정고시가 실시 되며, 검정고시 응원한다온은 1회에 총 3단계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1단계 : 교재지원

검정고시 준비 과정에서 학습 교재가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교재를 지원합니다. 매해 어떤 교재를 지원 할지는 학교 밖 청소년 관련 블로그나 여러 정보를 파악하여 가장 추천이 높은 교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EBS 검스타트 교재와 에듀윌 교재를 지원합니다.

 

[사진1] 2022년도 응원한다온 지원교재
[사진2] 2022년도 응원한다온 지원교재

 

-2단계 : 물품지원

1단계 교재지원대상자 및 추가로 대상자를 파악하여 검정고시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물품이나 간식과 같은 먹거리를 지원합니다. 1단계에서 2단계 물품지원을 위한 욕구를 파악하여 2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3] 2021년도 물품지원

-3단계 : 현장지원

현장지원은 창원시에 있는 검정고시 시행 고사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시험에 필요한 물품을 나누어 줍니다

[사진4] 2021년도 현장지원 (마산공고)

 


#1. 2022년도 응원한다온 시작합니다!

124일부터 28일까지 교재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만 해도 2월 첫째주에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첫째주에 설 연휴가 있어 조금 일찍 1월의 마지막 주 부터 시작해서 일찍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응원한다온 온라인 홍보 포스터 입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분홍색을 베이스로 '#태그' 를 활용하여 다온이 함께 응원한다는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진4] 2022년도 응원한다온 온라인 홍보 포스터

#2. SNS 온라인 홍보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였습니다!

스마트폰 이용 = SNS 이용이라 할 정도로 이제 SNS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이용되고 있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 및 청소년 관련 기관 실무자 분들도 이는 예외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가장 먼저 응원한다온의 시작을 알렸고, 25일 기준 벌써 30명의 신청자가 모집되었습니다. 이번 SNS홍보를 통해 이전보다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재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진5] 응원한다온 인스타그램 홍보
[사진6] 응원한다온 페이스북 홍보

#3. 소소한 후기 작성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후기 작성 이벤트의 경우 사업의 개선점 파악 및 1차지원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는 2차 물품지원에서 신청자의 욕구를 파악하고자 진행합니다. 후기이벤트 작성에 대해 소소한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작성자에게 칙촉 기프티콘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진7] 응원한다온 후기작성 이벤트 홍보 포스터

#4. 다온이 함께 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다온을 방문하고 이용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나아가고 성장하려고 합니다. 분명 행복하고 웃을 수 있는 순간도 있겠지만, 힘들고 어려운 상황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떠한 순간이라도 다온은 우리 청소년들과 함께 하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