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모든 다오니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

by 김혜란 2022. 1. 3.

몇 년을 이어 코로나 상황을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위카페다온은 2021년 경남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절을 보내는 일에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다오니 육성"이라는 네이밍을 가지고 최대한 지역사회 내에서 도움이 필요한 다오니들을 발굴하는 일에 심열을 기울였습니다. 고심 끝에 다온은 지역사회 내 아동보육시설, 이주민센터와 지역 내 교회 목사님들의 추천서를 통해 다오니를 선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듯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추천된 74명의 다오니들에게 위카페다온은 두 번의 지원을 하게 되었고 지난 12월 15일 "다오니들 메리크리스마스"라는 인사와 함께 다온이 산타가 되어 2차 지원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오니들에게 1차로 지원이 이루어질 때는 정서, 학습, 취미, 피복, 건강, 먹거리, 방역 등과 같이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이 이루어졌다면 2차 지원은 기쁜 성탄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한 손편지와 새 학기를 위한 책가방을 함께 선물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1차 지원 품목

특별히 2차 지원의 손 편지 작업은 다온의 그리다 봉사자들과 함께하며 따듯한 인사와 지지의 메시지 외에도 여러 가지 색연필과 반착이 풀로 편지를 가꾸어 편지를 받아볼 친구들이 최대한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가방에 희망과 기쁨의 추억을 가득 만들 수 있도록 선한 에너지까지 싫어 다오니 들에게 지원하였습니다.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다오니로 선정된 청소년들에게 위카페다온은 지속적인 보살핌을 전할 것입니다. 

 

손편지로 전하는 정서지원

 

21년 12월 크리스마스를 맞는 다오니들에게 위카페다온이 산타가 되어 이쁜 가방에 손 편지를 들고 찾아갔습니다.  이를 통해 전하고 싶은 우리의 진심은 응원과 지지가 필요한 경남의 청소년들 곁에 산타 할아버지와 같이 반가운 존재가 되어 다가갈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작은 마음이 닿아서 오늘의 다오니들이 미래의 건강하고 행복한 자립청년이 될 수 있기를 위카페다온은 언제나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