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모집] '언제나 네편' 1:1 정서지원 멘토링 2기 모집~!

by 다온 김은지 2022. 1. 26.

청소년기는 자아가 성장하고 사회성이 발달하는 시기인만큼, 타인과 맺는 관계가 성격과 가치관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 시기의 심리적 어려움은 전 생애에 걸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무기력하고 우울한 감정이 해소되지 않은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무기력과 우울함은 인간관계 내에서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위카페 다온에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 간 정서적 지지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언제나 네편’ 1:1 정서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하고 싶은 청소년!

힘들거나 슬플 때 자신의 편이 되어줄 누군가가 필요한 청소년!

대학생 멘토를 통해 진로상담 및 상호교류를 하고 싶은 청소년!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박물관, 미술관, 전시회 등)을 경험하고 싶은 청소년!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싶은 모든 청소년들이 참여 가능합니다~

                               

 

정서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제나 네 편’은 멘토 대학생과 멘티 청소년이 일대일 매칭 되어 1년 동안 월 2회, 꾸준한 만남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제공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멘토는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별도의 멘토교육을 이수한 후에 정식 멘토가 됩니다.

 

멘토 신청자격은 멘티를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

멘토링 기간 중 중도포기 없이 끝까지 성실하게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언니, 누나, 오빠, 형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대학생!

이 외에도 청소년들에게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한 달에 총 2회 활동을 하며, 활동 일시는 멘토/멘티가 자유롭게 정해서 활동하게 됩니다! 이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위카페다온 홈페이지 접속 -> 청소년 활동 -> 진행 프로그램 안내 -> '언제나 네편' 1:1  정서지원 멘토링 –2기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언제나 네편' 1:1 정서지원 멘토링에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리겠습니다~!
담당자 김은지: 070-4285-04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