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心청전 이야기 들으러오세요

by 홍수민 2021. 8. 3.

 

7월 24일(토), 31일(토)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름방학프로그램으로 

재능기부봉사활동인 '心청전'을 청소년 4명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心청전은 청소년들이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보고, 만든 수제청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평생교육 실습 중인 이수빈 선생님께서 프로그램 준비 및 지도를 맡았습니다.

모든 회기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心청전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과일은!!

여름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과일 바로바로 천도복숭아 입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베이킹소다로 천도복숭아를 깨끗이 세척한 후 청을 담기좋은 크기로 잘랐답니다

자르는 과정에서 칼질을 처음 해보는 청소년들이 있어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자른 천도복숭아에 설탕을 버무린 후 레몬즙을 뿌리고 소독해놓은 병에 담아 정성스러운 천도복숭아청을 만들었습니다!

 

천도복숭아청.. 어떤 맛일지 너무 기대 되시죠?!

병 뚜껑을 꽉꽉 닫았음에도 불구하고 복숭아 단내가 북카페 전체에 퍼졌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천도복숭아청이 숙성되어

다회용 텀블러에 청을 나누어 담고 탄산수와 청소년들이 직접  작성한 안내라벨지를 붙혀

문화의집 주변의 이웃들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지역어르신들께서 직접 청을 받으시며 고맙다는 이야기와 청소년들을 응원해주셨고

참가한 청소년들도 더운 여름이었지만 뿌듯하다, 보람차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心청전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도 한발짝 성장하였을겁니다.

청도복숭아 청을 맛보고 싶으 신분은 문화의집에 방문해주시면 맛난 천도복숭아 에이드를 대접하겠습니다!

선착순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