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청소년6명 SCA국제 바리스타 자격 도전

by 비회원 2021. 6. 25.
세계로 뻗어가는 다온의 SCA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날로 햇살이 뜨거워지는 7월, 바야흐로 커피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차가운 얼음이 가득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은  늦은 오후의 노곤함을 날려 줄 만큼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음은 모두가 공감할 것입니다.

커피의 계절을 맞아 저희 위카페다온에서는 SCA국제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SCA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소개

"SCA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라는 뜻으로 미국 커피 협회(SCAA)와 유럽 커피 협회(SCAE)2017년에 통합되어 만들어진 글로벌 협회로 세계대회를 개최하는 공신력 있는 협회입니다.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은 유럽스페셜티 협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자격증입니다. 

 

한국에서 카페 취업 및 창업은 물론 어학연수를 위한 워킹홀리데이를 나갈 때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SCA국제 바리스타 수업 

 현재 바리스타 수업은 위카페 다온 북카페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 12시까지 6명의 청소년들이 신청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기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비롯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이루어졌습니다. 

 

특별히 이번 기수의 특징은 다소 어린 청소년의 비율이 높다는 것인데 초기 우려와는 달리 수업에 임하는 청소년들의 열정이 뜨거워 수업 시간 1시간 전에 도착해 수업을 준비하기도 하고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업의 진행은 초기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커피에 대한 기초이론을 공부하고 바로 실기연습에 들어갑니다. 

그라인더 세팅, 에스프레소 추출, 스팀 밀크 등과 같은 커피의 실기연습이 끝나면 실기시험에 들어가게 되고 실기시험이 종로 된 후 필기시험을 치르는 형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일반 자격증 시험과는 다르게 실기시험을 먼저 치르고 필기시험을 치는 것이 바리스타 자격증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바리스타 자격증은 이론보다 실전에서의 기술력으로 그 능력이 평가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대략 8회기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수강한 청소년들의 전반적인 기술 숙련도와 관련해 수업 일정은 다소 연장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전과는 다르게 이번 차수부터 특별하게 진행되는 부분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수업이 보다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 바리스타 수업만을 위한 멘토 선생님이 배정되었습니다. 

 

 

바리스타 멘토선생님

현재 사회복지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황지웅멘토 선생님은 바리스타 수업과정에서 다소 위험한 장비와 복잡한 과정을 배울 때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도 하며 실기와 필기시험을 칠 때에도 친구들을 도와 합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협력해 주는 일을 해주고 있습니다. 

 

 

SCA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신청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오픈이 됩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아가는데 유용한 버팀목이 되어 줄 SCA국제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위카페 다온의 SNS계정을 통해 오픈 일정이 공지됩니다.

수강신청은 다온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디엠, 페이스북메시지 또는

055)297-0803(담당 : 교육문화팀 김혜란)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