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테마가 있는 똑딱똑딱 다온 공방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31.

위카페다온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손 편지를 쓸 수 있는 활동으로 '똑딱똑딱 다온 공방' 테마를 선정하였습니다. ^^

 

똑딱똑딱 다온 공방은 평일 14~17시간 운영되며, 만 13세~19세 청소년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5월 상시 공방은 청소년들이 평소 생소한 실링 왁스를 이용하여 편지봉투를 포장하여 마음을 전달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편지를 쓴 후, 실링왁스 활동에 임하는 모습 

'그리다' 봉사자 선생님들의 따뜻한 지도 덕분에 청소년들이 지지적인 공간 내에서 활동할 수 있었으며 실링 왁스를 활용한 손 편지 쓰기 활동은,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함과 동시에 정서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하며 타인과 함께 공유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쉽게 삭제가 가능한 SNS 메시지나 왜곡될 가능성이 있는 언어가 아닌, 손 편지를 이용하는 것은 청소년들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매개체로써 기능하며 건강한 방식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다온 공방을 통해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 

 

또 다른 테마인, 키링 만들기와 3D펜입니다. 키링 만들기는 특히 여자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공방 프로그램이며 키링 및 3D펜을 활용해 그립톡 등 직접 나만의 작품을 만든다는 것은 자연스레 성취감도 맛볼 수 있으며 하나의 추억거리가 됩니다. 

서로 배우고 도와주며 키링을 만드는 모습

 

3D펜을 활용하여 그립톡을 꾸미는 모습

위카페다온의 6월 테마 공방에는 3D펜(그립톡/키링)과 비즈 팔찌 만들기 활동으로 개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