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슬기로운 다온생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8.

  "학교 밖, 다온 안"이라는 슬로건을 안고 위카페 다온은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위카페 다온은 경남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이유로 학교 밖에 머문다고 하여 제도권에서 벗어나 있지 않음을 알리는 동시에 그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이제 곧 개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 8월의 슬기로운 다온생활을 기획하며

  2021년 7월 현재 코로나 거리 두기 3단계 연장을 맞이한 지금 학교 밖 청소년들을 비롯한 그 누구도 여름휴가를 맘 편히 즐길 수 없을 것입니다. 그 가운데 특별히 위카페 다온은 학교 밖 친구들이 이 여름을 안전하게 나면서도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첫 번째 다온생활, 요리체험 

요리체험 프로그램에는 일상에서 쉽게 적용이 가능한 한 그릇 요리 만들기 에서부터 맛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수제청 곤약젤리 만들기와 요리를 통한 스페셜 한 체험이 될 앙금플라워떡케이크를 만들기 까지 요리틀 통한 다양한 접근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두 번째 다온생활, 공예체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세상에 유일무이한 나만의 수제 도장 만들기와 압화 다이어리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만들기 체험이 되어 줄 레진공예 체험, 그리고 사각사각 나무를 조각하여 완성하는 우드 카빙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다온생활, 체육활동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지금 드론과 코딩 교육이 필수로 대두되고 있어 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드론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다온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코딩이 접목된 드론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9월 더욱 심화된 다온생활에서는 드론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드론코딩 자격증 과정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 밖에 체육활동으로 소도구 필라테스 K-POP댄스 체험 그리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 컵으로 리듬을 표현하는 컵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9월의 조금 더 슬기로운 다온생활

8월 원데이 프로그램에 이어 9월은 조금 더 심화된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찾아옵니다. 

 

① 자격증 프로그램

컴퓨터활용능력, SCA국제바리스타, 드론코딩,

한국사능력 시험

② 취미 프로그램

영어회화

③ 교육 프로그램

창의과학

 

위의 프로그램이 9월 개강을 기다리고 있으며 8월 원데이 프로그램에서 학교 밖 친구들이 관심 있고 심화해서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다회기로 연장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학교 밖 친구들을 위한 "슬기로운 다온생활"프로그램은 현재 모집이 시작되었고 8월 16일까지 접수가 진행됩니다. 

 

그 밖에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 9월 심화 과정을 듣는 친구들에게는 프로필 사진촬영, 진로˙심리검사 및 상담, 여행 등과 같은 서브프로그램의 혜택들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서 위카페 다온이 야심차게 고민하고 준비하였습니다. 경남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서 낙오되지 않고 제도권의 보호와 지원을 받으며 이 땅의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협력을 요청드립니다. 

 

※ 슬기로운 다온생활의 모든 프로그램은 소수정원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대  상  자 : 경상남도에 거주 중인 모든 학교 밖 청소년 ( 만 9세 ~ 만 24세 *1997년 ~ 2012년생 )
지원인원 : 프로그램 당 5명 ( 선착순 마감 )
신청기간 : 2021. 07. 26(월). 10:00 ~ 2021. 08. 16(월). 18:00 / 22일간 접수
운영기간 : 2021. 08. 17(화). ~ 2021. 08. 31(화). / 매주 화요일 ~ 금요일, 13:00 ~ 17:00 이내 2H 진행
문의사항 : 055-297-0803, 교육문화팀 김혜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