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2020 새회원, 강도욱 김수경 신석민 조현종 이우완

by 이윤기 2019. 10. 18.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5] 조정림-이우완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 릴레이 셋째 날, 다섯 번째 주자는 조정림 시민사업부장입니다. 20년 넘게 마산YMCA에서 일하고 있는 조정림 부장은 다양한 시민운동 의제들을 소화하느라 늘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 요즘은 대학원 공부까지 하느라 더 바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시민중계실 30주년 행사(후원 찻집, 기념식), 경남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 실무, 기적의 놀이터, 주민자치 학교 등 많은 일들을 후배 실무자들과 함께 해나가고 있습니다.

조정림 부장이 모셔 온 다섯 번째 회원은 창원시의회 이우완 의원(카이우완 의원은 내서주민회를 통해 마을 활동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특히 도서관 운동에 오랫동안 폭넓은 활동을 해 왔습니다. 숲속마을도서관 관장, 내서지역 작은도서관협의회 회장, 작은도서관 경남협의회 공동대표 등을 맡아 활동해 왔다고 합니다.

이런 지역 활동을 통해 쌓아온 신뢰 덕분에 지난 지방선거에 첫 출마하여 어렵지 않게 시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시의회에 들어가서도 마을 활동가, 학부모 강사 등 다양한 활동 경력을 의정 활동에 잘 활용하는 시의원,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시의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경제복지여성위원회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얼마 전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마창대교 요금인하를 촉구하고, 청소년 참정권 확대를 위해서도 맹활약중입니다.

이번 회원 가입을 통해 마산YMCA 활동에도 관심을 많이 가져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0년 제 5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이우완 창원시의원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4] 조정순-조현종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 릴레이 둘째 날, 네 번째 주자는 어제에 이어 다시 조정순 부이사장이십니다. 여러 번 소개 드렸습니다만, 조정순 부이사장은 아기스포츠단 학부형으로 마산YMCA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을 시작으로 97년부터 청소년사업위원으로 활동하셨고, 04년 이사로 선출 되어 현재는 부이사장을 맡아 봉사하고 있습니다. 회관 건축 기금 모금 위원장으로 수고해주셨습니다.

 

조정순 부이사장이 모셔 온 네 번째 릴레이 회원은 창원 명곡고등학교 조현종 교장선생님이십니다. 올해 3월부터 명곡 고등학교에 부임하신 조현종 교장 선생님은 마산YMCA와 특별한 인연은 없었습니다만, 어제 소개 드린 김수경 회원의 부군 되십니다.

조현종 선생님은 학교내에서 미래의 주역들을 길러내시고, 김수경 회원은 학교 밖에서 청소년들을 돕는 일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평소 YMCA와 같은 시민단체, 청소년 단체 활동을 응원하고 계시다가 조정순 부이사장의 권유를 받고 부부가 함께 흔쾌히 후원 회원으로 참여해주셨다고 합니다.

2020년 제 4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조현종 교장 선생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3] 이윤기-신석민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 릴레이 세 번째 릴레이는 제가 맡았습니다. 제가 모셔 온 회원은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재직하고 있는 신석민 교수입니다.

신석민 교수는 지난 봄에 경남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으로 취임하였습니다. 스페셜 올림픽은 전 세계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국내에도 약 6천여명의 발달장애인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석민 교수는 1987년 무렵 아기스포츠단 체육 선생님으로 마산YMCA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벌써 30년도 넘은 오래된 일이네예. 마산YMCA에서 오래 활동하지는 않았지만, 초창기 마산YMCA 아기스포츠단 유아체육 활동의 틀을 잡는데 많이 기여하였다고 합니다.

YMCA를 그만 둔 후 경남대학교에서 근무를 시작하였고, 지금은 체육교육과에 재직하고 있습니다.(YMCA 사회체육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친구들이 신석민 교수님이 마산YMCA 아기스포츠단에 일한 적이 있다고 말하면 '깜짝' 놀란답니다)

최근까지 신석민 교수님 조카들이 연이어 아기스포츠단에 다녔는데, 그 인연으로 YMCA 아기스포츠단 가을 운동회에 봉사하러 온 체육교육과 학생들에게 저녁도 사주시고...따로 격려도 많이 해주셨다고 하더군요.

1년여 짧은 인연이지만 꾸준히 마산YMCA와 인연을 이어왔고, 저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경남지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짧은 인연이지만, 늘 마산YMCA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YMCA 체육운동과 관련한 연구도 하셨답니다. 기쁘게 마산YMCA 2020년 제 3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신석민 경남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2] 조정순-김수경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 릴레이 첫날 두 번째 주자는 조정순 부이사장이십니다. 여러 번 소개 드렸습니다만, 조정순 부이사장은 아기스포츠단 학부형으로 마산YMCA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으로 봉사하셨고, 1997년부터는 청소년사업위원으로 한결 같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2004년 이사로 선출 되었고 2016년 3월부터 부이사장을 맡아 봉사하고 계십니다. 특히 새 회관 건축 기금 모금 위원장을 맡아 모금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박영민 이사장님과 함께 와이즈멘 회장 이취임식, 와이즈멘 송년회, 후원의 밤을 비롯하여, 경남협의회 행사에 이르기까지 빠짐없이 챙겨주시고, 실무자들과도 가장 가깝게 소통하는 이사이시기도 합니다.

조정순 부이사장께서 추천하신 2020년 제 2호 릴레이 회원은 창원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일 하시는 김수경 선생님이십니다. (믿을 만한 제보에 따르면) 청소년동반자 활동을 아주 뛰어나게 잘 하시는 탁월한 상담 선생님이시고, 여러 봉사활동에도 폭 넓게 참여하시는 분입니다.(프로필 사진을 보니 창원사격선수권대회에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셨더군요.)

조정순 부이사장님과는 '토끼 띠' 모임에서 만나셨는데, 몇 차례 만난 사이인데도 기쁘게 마산YMCA 후원 회원으로 가입 하셨다고 합니다. YMCA 회원들 중에 잘 아는 지인들이 계시다고 하더군요.

2020년 제 2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김수경 상담 선생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1] 박영민-강도욱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부터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회원들께서 모두 짐작하고 계시겠지만, 첫 번째 릴레이 주자는 제 35대 이사장으로 연임하고 계시는 박영민 이사장이십니다.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2016년 취임 이후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와 창립 후 70년 만에 이루어진 첫 회관 건립의 중책을 맡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셨습니다. 회관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YMCA연맹 공로포상'을 받으시기도 하였습니다. 유난히 일복이 많으신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올해 마산YMCA 시민중계실 개소 30주년 기념 행사도 알차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박영민 이사장께서 추천하신 2020년 제 1호 릴레이 회원은 경상남도 치과의사회 강도욱 회장이십니다. 강도욱 회원은 성산구 신촌동에서 강도욱 치과를 운영하고 계시며, 지난 2017년 3월에 경상남도 치과의사회 회장으로 단독 출마하여 만장일치로 선출 되셨습니다.

박영민 이사장의 바톤을 이어 받아 경상남도 치과의사회를 이끌고 계시며, 취임 인터뷰를 보면 젊은 회원들의 개원 환경을 개선하는데 역점을 두겠다"는 포부를 밝히셨더군요. 실제 취임 후에도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경상남도 치과의사회는 오래전부터 이주민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외국인 근로자 진료 봉사에 적극 나서고 있고, 장애인 치과진료센터 건립 등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강회도욱 회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치과의사,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치과의사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강도욱 회장은 마산YMCA와도 인연이 많습니다. 마산YMCA 회관 건축 기금도 후원해주셨고, 새 회관 개관식도 축하해 주었습니다.

2020년 제 1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강도욱 경남치과의사회 회장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