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애들아~건강해다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2. 2.

안녕하세요. 위카페다온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위카페다온에서는 <애들아~건강해다온>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총 6가지 테마로 청소년들이 궁금해하고 알아두면 좋을 유익한 주제를 선정해 알짜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퀴즈와 스탬프 미션을 통해 상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23년 다온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건강해 다온의 6가지 주제를 소개해 드립니다. 

 

첫 번째 주제는<겨울철 건강관리 정보>입니다.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건강이 상하기 쉬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알짜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최근 실내마스크착용의무가 완하되며 코로나-19가 한 풀 껵였지만 아직은 코로나의 위협이 존재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확진 시 행동요령에 대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가 아닐까 합니다. 건강을 위해 혹은 미용을 위해 많은 청소년들이 다이어트에 열심이지만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을 해치곤 합니다. 건강해다온은<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하룻밤 푹 자고 일어나면 상쾌한 경험들 있지 않으신가요? 질 높은 수면은 하루의 컨디션과 기분에 큰 영향을 줍니다. 오늘하루도 청소년들이 활기찬 하루가 될 수있도록 건강해다온에서 좋은 잠자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더 정확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합니다.<올바른 청소년 성교육 정보>를 통해 피임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정보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플 때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약입니다.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약을 접하지만 그 약이 어떤 성분으로 되어있는지, 정확한 방법으로 복용하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정보>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약 복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건강해다온을 준비하며 정말 분들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톡톡튀는 재치로 건강해다온의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기획해준 인제대학교 간호학과 근로장학선생님,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의학정보를 조언해주시고 위카페다온과 건강해다온에 대해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경상남도약사회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강해다온은 북카페 캠페인 사업으로 1년간 진행되며 아웃리치<거리>, 찾아가는 건강코칭, 건강해다온정보 퀴즈대회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예정입니다.

 

2023년 올 한해도 위카페다온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한 걸음더 나아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