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경상남도 지역사회 협의체 기관 연합 아웃리치

by 위카페다온 박찬진 2022. 11. 28.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에 지역사회 협의체(경상남도청소년상담센터, 위카페다온,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경남해바라기센터, 생명터미혼모자의집, 로뎀의집,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기관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가정 밖 청소년들의 보호와 지원을 목적으로 집중 아웃리치를 하기 위해서 인데요.

 11월 11일 금요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를 필두로 총 7개 기관에서 함께 해주었습니다. 

 사전에 위카페다온에서 모여 진행되는 방법을 공유하고 물품 포장을 진행하였습니다.

물품이 준비된 후 가정 밖 청소년 조기 발굴 및 개입, 청소년 쉼터와 유관기관 홍보, 먹거리 함께 홍보물품 배포를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각 기관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종합정보지 '너만을 위한 고민상담소' 리플릿과 먹거리, 핫팩 등 홍보 물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다양한 물품과 공동정보지 '너만을 위한 고민상담소' 리플릿을 가지고 17시부터 20시까지 합성동 국민은행과 배스킨라빈스 앞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합성동 일대의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져주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경상남도 내 청소년 쉼터와 유관기관에 대해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기존에 위카페다온을 알고 있던 청소년들도 '이렇게 많은 기관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너만을 위한 고민상담소' 리플릿은 각 기관이 공동으로 작업한 정보지입니다. 

심리적, 정서적 도움이 필요하다면 경상남도 청소년 상담센터

청소년을 위한 24시간 무료 카페 위카페다온

임신과 관련된 고민은 경상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

원치 않는 성관계와 성폭력의 도움 요청은 경남해바라기센터

출산 및 양육, 입양 관련 도움은 생명터미혼모자의집

여자 청소년의 가출, 성문제 고민은 로뎀의 집

현재 쉴 곳과 도움이 필요하다면 경상남도일시청소년쉼터 등 다양한 기관의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종합정보지 안에는 경상남도 도내 청소년 쉼터와 유관기관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고 리플릿의 QR코드를 찍어 보면 기관의 소개가 담긴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청소년이 직접 발로 뛰어다니지 않고 한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리플릿을 만들어 나누어줄 수 있어 뜻깊고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지역사회협의체 아웃리치를 통해 경남지역 모든 청소년들이 어려움에 당면할 때 조금이라도 신속하게 필요한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위카페다온과 지역사회협의체 모든 기관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