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End-Ing, 끝이 아닌 시작입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5.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있는 계절 12월 위카페다온은 조금 이른 연말 축제의 장을 열었습니다.

 

이번 위카페다온 학교 밖 청소년 발표회 및 대학생봉사단 포상식 행사는 2023년을 마무리 하며 추억을 나누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121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오늘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이 모였습니다. <다온에서 기회를> 수업에 참여했던 홈스쿨링 학교 밖 청소년들, <그대들의 이쁜 다온>그리다 봉사자 선생님, <언제나 네 편> 정서지원 멘토링 선생님, <다온을 위해 함께 길을 밝혀준> 마산YMCA 이인안 이사장님, 신삼호 부이사장님, 허인수 지원협의회 위원님, 다온과 함께 걸어왔던 진해 어깨동무, 창원 어깨동무, 더욱 더 끈끈한 인연이 된 렘넌트지도자학교, 동해청소년학교, 민들레학교, 카페 허브, 다온의 홍보를 위해 힘써준 <다온을 홍보하다>블로그 기자단 선생님들께서 자리해 축제를 더욱 빛내주셨습니다.

행사 참여 청소년

 

1부 행사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에서는 그리다, 멘토링 시상식 및 사례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1>

"다온에서기회를"(이하 온기) 수업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샌드아트 강사님께서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장을 열었습니다.

샌드아트 오프닝 공연

좋은 음악과 함께 모래로 표현한 위카페다온을 보면서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었습니다.

 

다음은 위카페다온과 4년동안 함께 이어져온 비움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피아노, 베이스기타, 타악, 보컬, 플루트가 함께한 비움콘서트는 다양한 곡들로 저희의 귀와 마음까지 행복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곡들로 연주를 해주셨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비움콘서트

이어서 End-Ing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마산 YMCA 신삼호 부이사장님, 전 경상남도 교육연수원 원장 허인수 위원님께서 축하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이 행사의 주인공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온기 수업을 통해 칼림바를 배우고, 실력을 향상하여 많은 사람들 앞에서 멋진 공연을 선사해준 학교 밖 청소년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이어서 창원 어깨동무 친구들이 준비한 합창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20명 천사들의 목소리가 모여 큰 감동을 주는 따뜻한 무대였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준 학교 밖 청소년, 창원 어깨동무 친구들에게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 창원어깨동무 공연

1부 마지막으로는 1년이라는 시간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온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진심으로 좋아하고 즐거워 해준 청소년 친구들과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앞장서서 다양한 활동을 몸소 기획하고 실천해준 학교 밖 운영위원회 친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온빛상, 표창장을 주는 시간으로 1부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온빛상 수상자, 학교 밖 운영위원 표창장 수상

이 땅의 모든 청소년은 누구든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는 말처럼 위카페다온은 소외된 청소년들 없이 모든 청소년들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2>

2부 행사에서는 위카페다온 4주년을 기념하여 새롭게 제작한 홍보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2023년 한 해 위카페다온을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주년 기념 홍보영상 시청

영상 시청 후 마산 YMCA 이인안 이사장님의 축하말씀을 시작으로 2부의 문을 열었습니다.

 

2부에서는 위카페다온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주신 창원어깨동무, 진해어깨동무, 카페 허브, 다홍(다온을 홍보하다)기자단 분들에게 공로상 전달을 하였습니다.

공로상 수상자

2부 행사의 제일 중요한 그리다, 멘토링 포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선으로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봉사해주신 그리다 대학생 봉사자 선생님들의 1년을 영상으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년 그리다 봉사동아리는 총 5명의 임원진으로 구성되어 북카페, 기자단, 아웃리치 등 여러방면으로 활동해주었습니다.

그리다 임원진

정말 모두가 열심히 활동해주었으나 봉사시간, 실무자 추천을 통해 우수 봉사자를 선별하였습니다.

특별상은 김상현, 이송주, 김가은, 천고운, 감하영 선생님으로 총 5분이 선별되었습니다.

그리다 특별상 수상자

다음으론 우수상입니다. 우수상은 총 봉사시간 105시간으로 열정적인 마음으로 활동해주신 공윤경 선생님입니다.

 

이번 행사는 특별하게 최우수상과 대상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총 봉사시간 162시간을 활동해주신 김나영 선생님과 120시간을 활동해주신 전효정 선생님이 수상하였습니다.

 

대망의 대상 수상자는 총 봉사시간 168시간을 활동해주신 오승민 선생님으로 그리다 임원진, 그리다가 그린데이 등 청소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다 대상은 이인안 이사장님께서 직접 수여해주셨습니다.

 

한해 동안 열심히 활동 해주신 그리다 모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수상자

다음은 '언제나 네편' 정서지원 멘토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정서지원 멘토링 또한 4명의 임원진으로 구성되어 멘토선생님들이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언제나 네편 멘토링 임원진

우수 멘토 선생님 강정재 멘토 선생님과, 맹새봄 멘토 선생님의 멘토링 사례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티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고, 정서적 탐색 및 지지를 위해 고민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풍성하게 해준 두 멘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수 멘토링 사례발표

우수 멘토를 선정한 기준은 멘토링 활동 횟수, 다양한 경험, 활동 일지 진정성 3가지로 선정하였습니다.

특별상은 멘티가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활동들을 많이 해준 김채린 선생님이, 우수상은 다양한 취미활동 및 고민상담의 역할을 해준 유현희 선생님이 수상하였습니다.

최우수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를 활동해주신 차한슬 선생님이 수상하셨습니다.

대상으로는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멘티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해준 강정재, 맹새봄 선생님이 수상하셨습니다.

특별상, 최우수상, 대상 수상자

2023년 한 해 동안 위카페다온 곁에서 늘 묵묵히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시고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4년에도 위카페다온은 늘 같은 자리, 같은 공간에서 청소년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2023년 위카페다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