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2023년에도 “다온에서 기회를!”

by 백가람 2023. 10. 5.

어느새 쌀쌀해진 날씨에 가을이 왔음을 느낍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기(다온에서 기회를)는 활발하게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번 상하반기 온기프로그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만족도 및 욕구조사를 반영해,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그램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가로 구성하여 오픈하였습니다.

 

상반기 온기는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3월부터 시작되어 6월에 프로그램이 성공리에 종료되었으며, 창의미술, 역사기행, 클라이밍, 샌드아트, 통기타, 제과기능사, ITQ자격증 등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상반기 온기에는 창의미술, 샌드아트, 통기타 수업이 새롭게 신설되어,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접하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하반기 온기는 8월에 모집을 진행하여 9월부터 현재까지 원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인기가 좋았던 창의미술, 통기타, 클라이밍, 역사기행, ITQ자격증과 함께

음악과 체육프로그램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있어, 볼링과 플루트를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볼링은 첫 수업부터 청소년들이 즐거워했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할수록 청소년들끼리 친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령에 따른 상품 증정은 청소년들의 사기를 증진시켰으며 실력이 점차 늘어나 모두에게 상품을 줘야 할 것 같은 웃픈 상황도 벌어졌습니다.

 

 

 

 

 

플루트는 처음 접하는 악기임에도 불구하고 나이가 적은 청소년들도 수업 진도를 잘 따라와 주고 있어, 프로그램 종료 후 2~3곡 연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청소년들이 잘 따라와 주는 만큼 강사님도 적극적으로 지도하여 다온에 맑은 플루트연주 소리가 퍼지고 있습니다.

 

 

 

 

 

2023년 온기에서 눈여겨볼 점은 2022년과 다르게 지원 대상을 늘려 학교 밖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경계,위기청소년들에게도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었습니다.

 

경계,위기청소년들의 자립을 도와줄 수 있는 ASCA국제바리스타 자격증, 심리안정지원을 위한 마음자람, 교육 및 정서지원을 하는 역사기행,가드닝플라워, 건강한 에너지 방출을 도와주는 클라이밍이 진행되었고, 킥복싱 프로그램도 현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계,위기청소년들의 자신감 향상 및 정서적 안정, 자립에 다온이 큰 도움이 되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담당실무자 선생님들도 만족하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다온의 온기 프로그램은 각종 자격증 수업 비용 뿐만 아니라 관외지역(마산, 창원, 진해 외 경남)교통비, 급식, 방역물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귀 기울이며 다온에서 기회가 될 수 있는 온기가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온기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위카페다온 이수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