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합성2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한 아웃리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0. 5.

아직 더운 바람이 부는 9월 22일, 위카페다온은 합성2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합성동 연합 아웃리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마을 발전과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아웃리치는 뽑기 부스 운영, 홍보물품(빼빼로) 제공과 더불어 정보 리플릿(건강해다온_올바른 청소년 성교육 정보,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 수면과 스트레스)을 함께 나누어주는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시험기간이 끝난 후 아웃리치를 진행하여 평소보다 많은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뽑기 부스 운영과 홍보물품을 나누어주어 청소년들의 관심을 많이 끌 수 있었고, 뽑기 부스를 진행하는 동안 행복하게 웃는 청소년들을 보며 아웃리치를 진행하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감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정보 리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였습니다. 



아웃리치를 계기로 위카페다온을 몰랐던 청소년들에게 위카페다온을 알릴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위카페다온을 알게 된 청소년들이 다온에 직접 방문하기도 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웃리치에 함께 참여하셨던 합성 2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서는 생각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합성동에 있다는 것에 놀랐다고 하시면서, 혹시나 합성동에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있다면 언제든 다온으로 꼭 안내해주어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준비했던 물품이 모두 소진하여 아웃리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추후 마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함께 아웃리치를 진행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카페다온과 합성 2동 주민자치회는 이 땅의 모든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