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청소년 다오니 육성사업을 소개합니다 !

by 다온 김은지 2023. 7. 28.

위카페다온에서 경제적 자립, 급식 지원, 물품 지원 등이 필요한 지역사회 내 건강한 다오니로 성장 할 청소년들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24시간 항상 열려있는 다온 문 너머의 청소년들 중 끼니 해결이 잘 되지 않는 청소년, 보호자의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 하는 청소년 등 기본적인 의식주 해결이 되지 않아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위카페다온은 우리 주변에 있지만 어쩌면 소외되고, 고립되어있는 청소년들을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주고자 '다오니 육성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오니 육성사업 청소년들을 발굴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고등학교 등에 본 사업을 소개한 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추천 받은 청소년들의 대부분은 한 부모 가정, 조손 가정, 다문화 가정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청소년기에 마땅히 해결되어야만 하는 의식주 해결이 잘 되지 않아 결식이 있거나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성장에 문제가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위카페다온은 이 청소년들의 의식주 해결과 다른 청소년들과 같이 마땅한 권리와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총 3가지로 나눠서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

 

대상자와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자: 지역사회 내 만 9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으로서 위기경계 청소년(다문화가정,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도입국자,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심리적,정신적,신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같이 교육·복지지원의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어 긴급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지원(물품지원, 급식지원, 자립 및 진로 지원) 한다.

- 지원 내용

1. 물품 지원: 의류 지원(속옷, 양말), 생필품 지원(휴지, 물티슈, 비누, 세안도구, 여성용품) 두 영역으로 나누어 꾸러미 발송

2. 급식 지원: 한 달에 15회씩 지역사회 내 식당과 연계(한솥, 나드리김밥, 꿈꾸는 식탁, 순이네, 롤링파스타) 하여 급식 지원

다오니 급식 쿠폰

3. 자립 및 진로 지원: 자립과 진로 경험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진로 및 현장 경험 제공

 

현재 급식지원을 받고 있는 청소년 중 1명은 의식주 해결이 되지 않아 너무 힘들었는데, 다오니 쿠폰을 통해 끼니가 해결이 되니 너무 다행이고, 다온이 응원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든든하고 감사하다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온은 이땅에 있는 모든 청소년들의 행복할 권리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혹시 지역사회 내 건강한 다오니로 성장하기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 070-4285-0467 담당자 김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