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마들을 위한 차이 나는 클래스 촛불대학

by 조정림 2023. 5. 3.

[모집] 제25회 촛불대학 함께하실 분 어서 서두르세요!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총7회의 강좌로 제25회 촛불대학이 운영됩니다. 촛불대학은 행복이라는 말 속에 담긴 ‘연결’의 가치를 배우는 장이며, 배움의 연장선에서 ‘등대’라는 모임을 통해 심화하게 됩니다.
올해 촛불대학도 너무도 풍성합니다. 저희 촛불대학은 회원들과 함께 의논해서 진행됩니다. 그래서 매번 의미있는 강의로 채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강사 차성수 관장님, 올해 우연히 강의를 듣게 되어 알게 된 분입니다. 너무도 멋진 질문들을 던져줘서 강연 중심으로 이끌어가지만 토론하는 느낌이 전달됩니다. 

두 번째 강사 제윤경 선생님.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재무 설계사라고 생각합니다. 전달력, 내용, 경제에 관한 가치 철학 하나도 빼놓을게 없는 경제교육임에도 울림이 있습니다.

세 번째 시간은 문화와 만나는 시간입니다. 나의 MBTI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양산YMCA 이지양 총장님을... 우리지역 최고의 체육인인 최영준 선생님과 소도구 필라테스를... 나와 맞는 색깔은 역시 한정훈 선생님과 함께.. 오일파스텔로 힐링하고 싶으신 분은 허지숙 선생님을 만나면 됩니다. 

네번째 강사는 오연호 대표님입니다. 최근 ‘삶을 위한 수업’이라는 저서 제목으로 많은 강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들이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공부해야할까를 함께 나누게 됩니다. 꿈틀리 자유학교 이사장으로서...그리고 다앙한 경험을 가진 분으로서...오연호 대표님의 강의는 날것 그대로일 것입니다.  아마도 즐거운 공부 이야기가 한상 차려질것 같습니다.

다섯 째 시간은 저녁에 만나는 문화입니다. MBTI와 퍼스널 컬러와 함께 나의 몸을 바로 세우는 시간을 감병만 센터장님과 함께 하실겁니다. 나를 살리는 몸 살림 시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여섯번째 강사는 물과 우리의 밥상이야기 입니다. 식품영향학과 교수가 녹조교수가 된 사연과 함께 우리의 밥상과 녹조의 모든 것이 이야기되어질 예정입니다. 

마지막 강의는 젠더 이야기입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젠더 이야기...이번에는 영화로 풀어볼 예정입니다. 박지아 센터장님의 시원한 입담으로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예정입니다.

매년 그렇지만 올해도 강의를 준비하는 과정에 설레이고 벅찼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해서 이 감정을 함께 교류했으면 좋겠습니다.

[신청: https://forms.gle/wwvXXsvSwKKU3mgGA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