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지원 !

by 백가람 2024. 2. 5.

20241,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하는 검정고시 지원 사업 <상반기 응원한다온> 이 빠르게 시작되었습니다.

 

검정고시 응원한다온 사업은 경상남도 내 홈스쿨링, 대안학교, 꿈드림 등 공교육으로부터 벗어나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매년 2(4, 8) 검정고시가 실행됨에 따라 상/하반기 응원한다온으로 진행되며 총 2차례(1: 검정고시 교재지원, 2: 학습용품 및 건강한먹거리)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응원한다온 신청기간은 2024111일부터 119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인은 QR코드 스캔하여 구글폼신청, 기관은 이메일접수로 신청 받았습니다.

 

1차 교재지원 신청, 2차 학습물품 지원 신청을 따로 받은 작년과 다르게 2024년에는 1, 2차 지원 신청을 한 번에 받아, 기존 선착순 100명 지원보다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로 결정하고 총 113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1차 검정고시 교재는 수요가 많은 EBS와 에듀윌 출판사로 준비했습니다. 상반기 검정고시 응원한다온 지원자는 작년에 비해 초졸검정고시 응시자가 늘었으며, 제일 많이 응시하는 영역은 고졸검정고시입니다.

 

 

검정고시 교재는 검정고시 교재는 빠르게 받아봤으면 좋겠습니다.”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빠르게 교재 주문 후, 2024131일 수요일 위카페다온 북카페에서 봉사자, 다온실무자가 함께 교재 포장을 진행하였습니다. 포장은 우천과 타 택배물 이염방지를 위해 비닐 포장이 추가되었으며, 응원시 나태주의 <혼자서>와 함께 2024년 위카페다온 리플렛을 넣어 포장을 하고 당일 택배 발송 되었습니다.

 

 

상반기 응원한다온 2차 지원은 2023년 만족도 조사를 참고하여  검정고시 공부 할 때 도움이 되는 학습용품과 시리얼, 견과바 등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합니다.  

 

이후 검정고시 접수기간(현장접수/온라인접수)이나 검정고시와 관련한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상반기 검정고시를 치르는 그날까지 응원한다온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경상남도 내 검정고시를 치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응원한다온>은 앞으로도 교재와 검정고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위카페다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카페다온 이수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