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

저 마다의 빛깔로 자라는 YES 입학식

by pgy5249 2024. 4. 8.

2년차를 맞이한 YES방과후학교의 두번째 입학식이 3월 8일 금요일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2학년이 된 어린이들의 진급을 축하하고 새로운 1학년을 맞이한 의미있는 날이였습니다. 

 

2학년은 자기가 되고 싶은 어른을 1학년은 친구와 하고 싶은 활동과 함께 자기를 소개했습니다.

서로에게 준비한 노래선물을 나누고, 가족의 축하영상으로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1학년 입학에 YMCA 교사들에게 받은 뱃지를 선배가 되어 동생들에게 달아주기도 했습니다.

YES 친구들에겐 YMCA 뱃지야 말로 진정한 YMCA어린이가 된다는 중요한 증표로 여기기도 합니다.

 

첫등교보다 늦게 이루어지는 진급&입학식은 우리의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아이를 응원하는 가족의 마음, 서로에게 주는 노래선물을 고르고 연습하는 시간들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교사들의 이야기까지요. 

 

1년을 경험하였기에 더 기대되는아홉살 2학년들,

그리고 초등학교와 YES 동시 입학이라는 새로운 세계가 활짝 열린 여덟살 모두에게도,

YMCA 어린이가 된다는 것은 나의 행복을 위한 출발입니다.

YES 활동은 스스로를 챙기는 것만큼  '우리'의 의미와 가치를 아는 어린이로 자라는 과정에 함께하는 것이지요.  

 

2023년 17명으로 시작된 YES가 이제 12명의 동생을 더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9명의 어린이들이 꿈이 모인 YES,  그 어린이들과 매일을 함께하는 교사도 2명으로 늘었습니다.

저 마다의 빛깔들이 각자 어떻게 빛나고 또 서로 어우러질지 정말 기대되는 새학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