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한 사람 더, 한 걸음 더 YMCA와 함께, 78차 총회

by 오승민 2024. 2. 5.

78차 마산YMCA 정기총회 단체 사진

 

 

지난 1월 30일(화) 오후 7시, 마산YMCA 회관에서 78차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정기총회에 참석하는 회원들은 계단에 켜놓은 촛불처럼 웃음 가득한 얼굴로 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삼삼오오 모여 식사 하며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대가족이 명절을 보내는 것처럼 화기애애 했습니다.

마산Y통 식전 공연 모습. 덕분에 총회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김정하 기록이사로부터 총회원163명 중 76명이 참석하여 성원이 되었음을 보고 받아 78차 정기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정기총회는 '2023년 활동 보고 영상'을 함께 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신삼호 부이사장의 사예로 개회예배를 진행하고, Y통 회원들이 정기총회를 축하하는 축가를 불러주었습니다.

정기총회 회무처리는 총회 의장인 이인안 이사장의 개회선언과 인사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이윤기 사무총장과 각 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회원 대표들이 '2023년 사업 보고를 하고, 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종호 재정이사가 2023년 재정 보고 하고, 서정욱 감사가  2023년 감사보고를 함으로써 총회 보고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인안 이사장이 개회 선언을 하고 있다.

 

2024년 사업 계획 심의는 실무자들이 한 해 사업계획을 요약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이윤기 사무총장이 "한 사람 더, 한 걸음 더 YMCA와 함께"하는 2024년 마산Y 운동 기조를 설명하고, 허은미, 조정림, 김양화, 김서현 국장이 부서별, 기관별 사업계획을 요약하여 보고한 후 함께 일할 실무자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어서 이종호 재정이사가 2024년 재정 계획을 보고하고 총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회원에 따라 정기총회 안건으로 상정된 이사 및 감사 선출이 이어졌는데, 신삼호 부이사장이 공천위원회 결과를 보고한 후 총회원들이 전자투표기를 이용한 직접 투표로 이사, 감사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박영민, 하해근, 배득호, 김정하, 김일영, 정민교, 최영준, 김태석, 김창우 회원이 3년 임기(2024. 3 ~ 2027. 2)의 이사로 다시 선출되었으며, 유청준 회원이 2년 임기(2024.3 ~ 2026.2)의 감사로 재 선출되었습니다. 

 

오후 9시까지 진행된 정기총회는 시간을 많이 걸리긴 했지만 가장 알차고 보람있었던 시간은 2023년 사업보고였습니다. 사무총장이 총괄 보고를 한 후 각 위원회 위원장과 회원조직 대표들이 사진 자료를 통해 2023년 활동 성과를 전체 회원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작년부터  회원조직 대표들이 직접 정기총회에서 사업보고를 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는데, 올해도 총회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산YMCA 7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총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4년 마산YMCA 운동 슬로건은 '한 사람 더, 한 걸음 더 YMCA와 함께' 입니다. 내 삶과 주변 사람들, 그리고  지역사회에 더 깊숙이 스며들고 한 걸음 더 나아가는 YMCA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