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퍼실리테이터연구회-Y퍼

총회마저도 열정으로 가득 채우는 Y-퍼

by 조정림 2023. 4. 5.

퍼실리테이터연구모임 ‘Y-퍼’ 3차 정기총회 개최

마산YMCA 공동체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퍼실리테이터 연구모임 Y-퍼의 제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Y-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YMCA 퍼실리테이터 모임이다’라는 의미도 있고, 차량 앞뒤 유리를 말끔히 닦아 시야를 밝혀주는 와이퍼와 같이 사람과의 소통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밝혀주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참 잘 만든 이름인 것 같습니다.
 
2차 정기총회 때는 회원이 12명이었는데 3차 정기총회 회원 수는 7명이 늘어 총 19명이 되었습니다. 단 1년 만에 회원확장에 성공한 ‘Y-퍼’는 총회에서도 진지했습니다. 2시간여 동안 회칙을 개정하고 계획을 나누고, 독서 토론 방법을 정하고, 목적문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운영 회칙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펼쳐주신 선생님들의 모습은 너무도 멋졌습니다. 그 덕분에 멋진 경험을 넓히는 시간이었고 모임에 대한 적극성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출석상도 시상있었는데 작은 선물임에도 시상자들이 너무도 기뻐하는 모습으로 총회 분위기를 한껏 올렸습니다.

 


임원 전원 연임도 결의했습니다. 김민정 회장님, 박서진 총무님, 이은정 서기님, 정은옥 서기님의 그 마음 냄 덕분에 올해도 신명 넘치게 운영될 것 같습니다. 5월에는 수련회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5월 수련회를 준비하기 위한 임원들의 분주한 노력들이 벌써 눈에 선합니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바빠지는 Y-퍼, 그 속에서도 배움의 끈을 놓치지 않는 멋진 선생님들... 올 한해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