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매월 마산YMCA 시민중계실로 접수된 상담 사례를 공유합니다. 상담사례는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 선생님들이 돌아가며 작성합니다. ( 마산YMCA 소비자 상담실 T.055-251-4839) |
<상담내용>
소비자(여,60대)는 온라인에서 어른, 어린이 모두 가볍게 접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보관을 할 수 있다고 하여
접이식 침대를 300,000원을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배송을 받아보니 무겁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여 반품을 하려고 하니 왕복 택배비를 제외한 나머지를 준다고 하여 상담실로 문의하였습니다.
<상담 처리>
구매한 접이식 침대가 제조과정에 하자가 있거나 다른 침대로 오배송이 된 경우 15일 이내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부분의 환불은 전액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제품 교환 또는 환불 부분은 택배비를 소비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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