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아 드디어 해냈다. 부엉이 워크숍!

by 한지선 2022. 7. 4.

 지난 7월2일(토)-3일(일) 1박 2일 동안 창원단다도예펜션에서 창원시 평화인권센터 아동,청소년 평화인권교육 연구회 '부엉이'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 9월 모임 결성 후 첫 1박 2일 워크숍으로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첫 마음 열기로 이선희 회원이 진행하는 비폭력대화를 통한 욕구명상이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충족하고 싶은 욕구를 3개 골라 돌아가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개인의 이야기이지만 서로를 연결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짝을 지어 충족된 욕구 경험을 나누며 긍정 에너지를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이어서 한국YMCA 목적문 문장 맞추기 놀이를 팀전으로 진행했습니다. 문장 카드를 이리저리 옮겨가며 목적문을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힌트를 위해 YMCA와 관련된 퀴즈도 풀고 꾸미기체조, 협동게임 등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빛났습니다. 특히 이번 워크숍 진행에 필요한 선물들은 회원 모두가 함께 준비했고 무작위 추첨을 통해 나누며 더욱 재미를 더했습니다. 

 

 함께 배우고 훈련하는 시간들을 통해 부엉이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 더 깊이 사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권이라는 주제로 만난 우리가 앞으로도 함께 학습하고 서로를 응원하자는 마음을 오롯이 느끼며 워크숍은 끝이 났습니다. 다음 워크숍이 벌써 기대됩니다. 올해 가을 아동,청소년 평화인권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새로운 부엉이 회원도 모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