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2020 새회원, 이찬홍 김주만 최세인 이혜경 팽수옥

by 이윤기 2019. 12. 7.

 

[마산YMCA 50일-100인 릴레이 회원모집 60] 위카페 다온 - 팽수옥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오늘은 이혜경 팀장, 팽수옥 간사를 이어 소개하는 <위카페 다온>데이, 이번 주는 새로 입회 한 다온 실무자들을 소개하는 '다온' 주간입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예순 번째는 마산YMCA가 위탁운영하는 <위카페 다온> 팽수옥 간사입니다.

팽수옥 간사는 사회복지사이면서 바리스타 자격을 가지고 있는 실무자입니다. 대학에서 아동보육복지학을 전공하고 공부를 더 하고 싶어 사회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이면서 보육교사이면서 바리스타 자격을 가진 다재다능한 능력자입니다. 사회복지사로서 종합복지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고, 보육교사로서 어린이집에 근무한 경력도 있습니다. 당연히 바리스타로서 실전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기관에서 근무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일터, 자신에가 가장 잘 맞는 대상층에 대해 탐색하고 고민했는데, 그 고민의 끝에 청소년들이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다를 기관에 근무하면서 바리스타 자격 및 제과 제빵 공부도 했는데, 카페를 운영하는 청소년 쉼터 '위카페 다온'에 딱 맞는 맞춤형 인재였던 것입니다.

팽수옥 간사는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하는 분인데...카페를 방문하는 청소년들과 소통을 시작하였고,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여행을 좋아해서 1년에 꼭 한번은 여행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충천하다고 합니다.

YMCA의 주인인 청소년 회원들과 위카페 다온을 찾는 지역 청소년들을 섬기는 실무자로 마산YMCA에 입회한 2020년도 제 60호 활동 회원 팽수옥 간사를 따뜻하게 환영해주 바랍니다.

 

[마산YMCA 50일-100인 릴레이 회원모집 59] 위카페 다온 - 이혜경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쉰 아홉 번째는 마산YMCA가 위탁운영하는 <위카페 다온> 이혜경 팀장입니다. 마산YMCA와의 인연은 지난 봄 '평생교육 실습'이었습니다.

실습 기간 동안 업무 처리는 물론이고, 외부에서 진행한 '월드카페', '원탁토론' 등의 행사를 준비하면서 저를 비롯한 여러 선배들의 눈에 들었습니다.

학부에서 언론홍보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 평생교육학을 전공한 인재입니다. 지역 대학의 연구원으로 근무하던 중 위카페 다온의 채용 공고를 보고 지원하여 면접을 통해 선발하였습니다.

 

 

위카페 다온은 모두 신입 실무자들이라 새로 채용된 9명의 실무자들 중에서 한 분을 팀장으로 선발하였는데 고민 끝에 이혜경 간사를 팀장으로 선발하였습니다.

이혜경 팀장은 "가장 즐거울 때는 새로운 길을 갈 때"라고 자신을 소개하였습니다. '새로운 길'이란 문자 그대로 다니는 길을 늘 다니던 길 대신 새롱운 길을 걸을 때이기도 하지만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도전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위카페 다온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고,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연구하고 실천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좌우명은 "될 때까지" 라고 합니다. 개관준비로 바쁠 때, 계획 한 일이 마무리 될 때까지 퇴근을 안하고 일했던 열혈 팀장이라고 합니다.

청소년 회원들과 지역 청소년들을 섬기는 실무자로 마산YMCA에 입회한 2020년도 제 59호 회원 이혜경 위카페 다온 팀장을 따뜻하게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50일-100인 릴레이 회원모집 58] 류지영 - 최세인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쉰 여덟 번째는 청소년사업부 류지영 팀장이 맡았습니다. 류지영 팀장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수(제)청을 들라","솔개그늘", "알쓸신글", "당신이 먹는 사이에" 등 기발하고 재미있는 프로젝트 활동을 기획해내는 재능있는 기획자 입니다.

청소년 18세 참정권 운동 실무자로 대통령 선거모의투표, 지방선거 도지사, 교육감 모의투표 활동에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를 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청소년문화의집이 여러 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류지영 팀장의 꾸준한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류지영 간사와 YMCA의 첫 인연은 2011년 YMCA유치원으로 실습이었는데, 이듬해 청소년부로 이어져서 2012년부터는 청소년담당 간사로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로 일 해오다가 2016년부터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과 만나고 여러가지 '작당'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말을 관리하고 돌보는 것을 배우는 '마사고'를 졸업하였고, 실제로 말도 잘 탑닏. 대학에서는 사회복지와 보육을 전공한 다재다능한 실무지도력 입니다.

 

 

 

류지영 팀장이 모셔 온 쉬 여덟 번째 릴레이 회원은 최세인 선생님입니다. 최세인 선생님은 류지영 팀장의 중학교 친구인데, 항상 밝고, 당당하며 공부도 잘하는 친구였다고 합니다.

현직 교사로 학교에 근무하면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생각플러스(글쓰기수업)를 1년 반 정도 진행하면서...류지영 팀장을 응원해주었던 소중한 친구라고 합니다.

지금은 마산에 있는 고등학교 국어교사로 재직 중이며, 퇴근시간이 비슷하여 일주일에 2~3번은 진동 환승장에서 만나 소소한 담소를 나누는 사이라고 합니다.

마산YMCA 회원 가입 권유도 버스정류장에서 진전 버스를 기다리다 이야기하게 되었고, 기분 좋게 후원 회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마산YMCA 제 58호 후원 회원 최세인 선생님을 격하게 환영해 달라는 류지영 팀장의 각별한 요청이 있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최세인 선생님 🎊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57] 김서현-북마산가구 아울렛 김주만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쉰 일곱 번째는 김서현 센터장이 맡았습니다. 1993년부터 마산YMCA에서 일해 온 김서현 부장은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상담실, 기획총무부를 거쳐 어린이사회교육과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 실무자로 일 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부터는 마산 합성동에 새로 문을 여는 청소년 전용카페 <위카페 다온>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이 위탁운영 하는 청소년 카페를 마산YMCA가 하게 되었는데, 개관 준비를 위해 여너 날 수고 하였습니다.

개관 후 실무자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마산YMCA 페이스북 그룹에도 매일매일 <위카페 다온>의 새로운 활동 소식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김서현 센터장이 한 곳에 꽂히면 굉장한 에너지를 쏟아 붓고, 사고의 중심을 그곳에만 집중하시는 분인데...지금 김서현 센터장의 지구는 <위카페 다온>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하

 

 

그 와중에도 마산Y 회원 모집 운동도 챙겨 어제 오늘 릴레이를 이어오고 계십니다 . 김서현 센터장이 모셔 온 쉰 일곱 번째 후원 회원은 북마산 가구거리에서 <북마산가구아울렛>을 운영하시는 김주만 대표이십니다.

'품질 좋은 가구를 싸게 판다' 는 영업 철학을 가진 분이라고 합니다. 위카페 다온 개원 준비를 하면서 김주만 사장님과 인연으 맺었는데, 다온에 가구 설치를 하시면서 개관 이후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였다고 합니다.

학교 바깥에도 청소년들이 마음 편하게 쉬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취지에 공감하시면서, '다온'을 위탁운영하는 마산YMCA청소년 활동에도 동의 하시면서 후원 회원이 되어주셨습니다.

마산YMCA 2020년도 제 57호 후원 회원이 되신 김주만 대표를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56] 김서현 - 지원컴퍼니 이찬홍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쉰 여섯 번째는 김서현 센터장이 맡았습니다. 1993년부터 마산YMCA에서 일해 온 김서현 부장은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상담실, 기획총무부를 거쳐 어린이사회교육과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 실무자로 일 하고 있습니다.

마산YMCA 책임 간사이자 사회교육부장으로 일 하였습니다. 지난 10월부터는 마산 합성동에 새로 문을 여는 청소년 전용카페 <위카페 다온>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이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 카페를 마산YMCA가 위탁운영하게 되었는데, 개관 준비를 위해 몇 달 동안 고생을 하였습니다.

개관 후에는 실무자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하느라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마산YMCA 페이스북 그룹에도 매일매일 <위카페 다온>의 새로운 활동 소식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김서현 센터장이 한 곳에 꽂히면 굉장한 에너지를 쏟아 붓고, 사고의 중심을 그곳에만 집중하시는 분인데...지금 김서현 센터장의 지구는 <위카페 다온>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하

 

 

그 와중에도 마산Y 회원 모집 운동도 꼼꼼히 챙기는 센서를 발휘하고 계시는데, 쉰 여섯 번째 후원 회원은 <위카페 다온>과의 인연으로 모시게 된 (주)지원컴퍼니 이찬홍 대표이십니다.

(주)지원컴퍼니 이찬홍 대표는 <위카페 다온> 카페 시설을 해준 회사의 대표입니다. (주) 지원컴퍼니는 20,30대의 청년들이 운영하는 트렌디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G1컴퍼니는 커피 기자재 유통, 로스팅 공장 운영, 맞춤형 기기설비 보급, 창업 인테리어, 바리스타 교육 등을 하는 커피, 카페 전문 기업이라고 합니다.

김서현 센터장이 청소년 운동은 오래 하였지만, 카페를 오픈 해 보는 것은 처음이라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신뢰할 만한 견적, 가성비 높은 견적으로 믿고 일을 맡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 지원컴퍼니 이찬홍 대표는 공사를 하는 동안 청소년을 지원하는 '다온'의 취지에 공감하고 회원이 되어주셨고 앞으로 여러 가지 봉사와 지원도 약속해 주셨답니다.

마산YMCA 2020년도 제 56호 후원 회원이 되신 이찬홍 대표를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 개업하실 분, 인터레어 하실 분들에게 추천하신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