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23년 잘 보내고 24년 화이팅해보렵니다!

by 진북댁 2024. 2. 6.

202312월부터 20241월 초까지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은 긴장감과 설레임이 가득합니다!

바로바로! 청소년동아리 총회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청소년동아리 1년 활동을 끝내고 활동평가와 더불어 회원들의 동아리 활동의 지속 여부를 묻고, 새로운 임원 선출과 회칙을 개정하는 자리인만큼 준비하는 임원진, 담당간사들이 긴장과 설레여 합니다.

 

임원진들은 양 어깨에 있던 책임감이라는 무게를 내려놓음과 동시에 수고한 나에게 토닥토닥여주고, 담당간사들은 일년 함께 해온 회원들이 대견하면서, 계속해서 활동해주겠지라는 마음을 가지고 참여하게 됩니다.

동아리 총회에 참여한 회원들은 임원진의 도전과 더불어 내년에 하고 싶은 활동들을 생각해옵니다^^

 

제일 첫 총회를 열었던 댄스동아리 홀릭은  일년 동안 활동 평가를 하면서 우리가 이렇게 많은 무대에 올랐는지 몰랐다며 회의지를 보며 감탄하였고, ‘우리 많이 고생했다며 서로 토닥토닥 하였습니다.

 

임원진 선출에 있어서 서기선출이 팽팽하였지만, 2023년 임원진 그대로 연임하기로 하였습니다. 2023년을 잘 이끌어주었다고 회원들이 생각하여 뽑았고, 임원진들은 23년 보다 24년을 더 멋지게 꾸려나가보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홀릭은 지역청소년들에게 직접 춤을 알려주는 홀릭워크숍과 틴틴페스티벌 본선진출하여 1등하는 것을 올해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만들기동아리 티아라 입니다! 초등동아리에서 이제는 초, 중 동아리로 승격?하였으며, ‘책 만들기활동을 완료하지 못해 많이 아쉬워하였습니다

 

임원진 선출에 있어서 회장 선출이 아주 치열했고, 5번의 경합으로 회장과 부회장이 선출되었습니다. 뽑힌 임원진들은 올해도 열심히 해보겠다는 다짐을 보였습니다.

 

2024년 티아라는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들놀이터 한쪽 벽면을 포토존으로 만들예정입니다! 분기마다 만들어질 포토존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노래동아리 카멜룬입니다! 3회원들이 많았던 카멜룬은 총회를 마지막으로 마산문집을 떠납니다. 카멜룬 또한 작년 한해 많은 공연에 올랐고, 자체 음감회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카멜룬의 다양한 색깔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임원진 선출에 있어 신입회원들이 많아 회칙(6개월 이상인 회원만 임원 가능)에 따라 회장, 부회장만 선출되고, 서기는 추후 임시총회를 열어 선출 될 예정입니다.

 

올해 청소년예산삭감으로 인해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무대공연을 올라갈 무대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무대가 사라졌다고 가만히 있지 않고 카멜룬 자체 버스킹 기획하여 진행 할 예정입니다. 카멜룬 버스킹 소식이 들리면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네 번째로는 공연기획동아리 공기입니다! 공기는 올해 고3이 되는 회원들이 많아 담당간사의 마음이 조마조마 하였습니다. 3이라 학업에 열중해야 되는 시기이다보니 회원들이 활동을 못할 것 같다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는 마음이 담당간사의 실제 마음이였을것입니다.

 

마음 졸이며 총회에 참여하였는데, 3회원들이 마지막 청소년활동을 공기와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줘서 눈물이 핑돌았습니다! 공기 또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없어지면서 어떠한 활동을 해야 하나 막막하긴 하지만 다양한 루트를 통해 공기가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축제들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모두들 응원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다섯 번째는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만화동아리 블루스타입니다! 블루스타는 20년 동안 자리매김을 하였고, 꾸준하게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작년에 활동하던 회원들이 학업과 진로 떄문에 활동을 쉬어야 되는 상황이 와서 현재 회장 1명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장은 동아리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 추후 신입회원 모집을 계속 이어 나갈 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영상동아리 영상네트워크입니다. 작년에 학교연합동아리에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로 바뀌었으며, 영상축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영상네트워크 또한 학업으로 인해 회원 1명만 남아 있으며, 현재 적극적으로 신입회원 모집에 힘쓰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로는 요리동아리 쿡앤쿡입니다! 쿡앤쿡은 회원들이 워낙 바빠서 매월 활동날짜가 잡기 어려워 동아리 지속성에 대한 고민을 하였으나,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어하는 회원들이 있어 현재 계속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다들 바빠 아직 임원진은 공석이지만 추후 임시총회를 통해 임원진 구성을 할 예정입니다.

 

 

여덟 번째는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입니다! 작년 한해 정말 많은 활동을 이어 왔습니다. 매년 임원진 선출에 있어서 힘든 조직인데, 올해도 역시나 임원진 선출에 어려움은 있었으나, 열심히 해보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아홉 번째는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입니다! 작년 한해 회원들 모두 학교활동, 알바 등 바쁜 와중에도 이대봉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임원진 구성에 있어서 회장 선출이 가장어려웠습니다. 다들.. 바쁘다 보니 회장을 함에 있어서 부담스러워하였습니다. 담당간사의 회유?와 회원들의 동의하에 회장이 선출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동아리들이 1년 활동을 평가하고 새로운 임원진 선출과 새로운 활동을 모색하고 있으니, 2024년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및 청년 동아리들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