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GoodBye2023, Welcome 2024

by 진북댁 2024. 1. 3.

지난 12월 23일(토)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은 하루종일 들썩들썩 거렸습니다.

바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가 있었기 떄문입니다!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하고 진행하는 

GoodBye2023, Welcoma2024 with 문집어워즈는 11월부터 기획하고 준비하였습니다!

전날 22일에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 모여 레드카펫도 깔고, 의자 셋팅, 부스 준비 등을 하였습니다!

 

23일 오전에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가 모여 최종점검과 더불어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은 1층에 봉-카페를 운영하였습니다.

2시부터 3시까지 진행 된 4개의 체험부스와 이대봉 봉-카페에 청소년 회원들이 북적북적였습니다!

500원으로 퀴즈를 풀 수 있는 코인이 주어지고 문제를 맞추면 음료와 먹거리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전부터 준비한 커피콩빵과 츄러스를 굽고 어묵꼬지를 만들고 육수도 냈답니다.

처음엔 한두명씩 오다가 갑자기 몰리기 시작하여 영화 초성퀴즈를 맞추고 간식거리를 마음껏 먹었습니다.

 

 

2층에는 4개의 체험부스가 진행되었는데,

신서유기에서 가장 핫했던 게임인 고요속의 외침을 진행하여, 제한시간 동안 많이 맞춘 청소년 팀에게는 경품을 증정하였습니다! 목이 터져라 외친다고 고생하였다고 외침항아리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영화대사 맞추기 게임을 진행하였는데, 진행자가 앞대사를 외치면 참가자는 뒷대사를 외쳐서 많이 맞춘 청소년 회원에게 영화를 많이 보았으니 판콥을 경품으로 증정하였습니다.

영화퍼즐 맞추기 게임을 하여 빨리 포스터를 맞춘 청소년회원에게 1000피스 퍼즐을 경품으로 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핫했던 어벤져스 게임은 가위바위보하여 뿅망치 맞기 게임이였는데, 연속으로 이긴 회원에게 선물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조용하게 활동하는 블루스타 정아현 회원이 연속 14번을 이겨 어벤져스 게임의 1인자가 되었습니다. 

게임 이름이 어벤져스인 만큼 경품으로 타노스 주먹쿠션을 주었답니다.

 

 

이번 송년축제의 빅 이벤트인 베스트 드레스서를 뽑는 거였습니다!

드레스코드는 '투머치'였는데요!

상상 이상의 투머치 청소년회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자 다양하게 드레스코드를 착장하여 왔습니다! 과연 누가 베스트 드레서 진선미가 될지 무척이나 궁금했는데요

실시간 투표로 총 3명의 베스트 드레서가 뽑혔고, 공주목걸이세트와 옷걸이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우혜빈 서기와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김슬 부회장의 사회로 본격적인 동아리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대빵 김양화 관장님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항상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청소년사업위원회 김일영 위원장님의 축하말씀까지!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트로피! 이번 송년축제에서는 시상식 느낌이 물씬 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가득 담아 각 동아리별로 트로피를 증정하였습니다!

청소년사업위원회에 항상 청소년들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항상' 트로피를 전달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동아리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저요!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의 1년 활동보고와 정책제안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영상동아리 영상네트워크는 1년동안 진행 한 내용이 담긴 영상을 제작하여 상영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의 초등동아리인 만들기동아리 Tiara는 홈쇼핑 컨셉으로 직접 탕후루를 만들어 즉석 퀴즈와 함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행시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 청소년들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D

 

공연기획동아리 공기는 실제 어울림마을을 들고온 것 처럼 회원들의 공연을 볼 수 있었고,

만화동아리 블루스타는 현장에서 캐리커쳐를 보여주었습니다! 점점 똑같아지는 모습에 모두들 우와우와 소리를 외쳤지요!

요리동아리 쿡앤쿡은 직접 달고나를 만들어 달고나 게임을 진행하였는데, 한 동아리도 성공하지 못했답니다.. 아쉽 ㅎ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는 버츄얼아이돌(사이버가수) 플레이브의 "왜요 왜요 왜"와 NCTDream의 캔디 부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각자 맡은 가수의 얼굴가면을 쓰고 하여 다소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색다른 무대여서 웃음이 귾이질 않았습니다!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은 토론을 준비하였는데요, 토론의 주제가 바로 

'실수로 버스 앞 좌석 사람 머리에 껌을 뱉어버렸다' 이럴 때 대처하는 방법은?

모른척한다와 사과한다 두개 로 나뉘어 토론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사과한다가 많았는데

그 상황 속에 앞좌석에 앉은 사람이 알고보니 류지영 간사였다는 상황이 추가되면서 

관객석에는 웅성웅성거렸습니다! 과연 사과를 할 것인가.. 아니면 무시할 것인가

결과를 사과한다가 압도적으로 많았답니다 ㅎ

노래동아리 카멜룬의 디즈니 메들리를 들으며 귀가 호강하였고, 댄스동아리 홀릭의 댄스무대를 모두를 홀려버렸습니다!

그리고 마산청소년문화의집 1년 영상과 고3회원들에게 보내는 뜨거운 편지! 영상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경품 추첨까지!  2023년 돌아보니 청소년들과 함께여서 너무나도 즐거웠던 한해였습니다!

2024년에는 얼마나 더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질 기대하며,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

 

[GoodBye2023, Welcoma2024 with 문집어워즈 수상자]

항상 : 마산YMCA청소년사업위원회

나이차이 극복했상 : 저요!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

잘 이겨냈상 : 영상동아리 영상네트워크

대견하상 : 만화동아리 블루스타

이름값했상 : 노래동아리 카멜룬

왜 이렇게 멋지상 :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재능 맷돌상 : 요리동아리 쿡앤쿡

상상 그 이상 :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실력향상 : 댄스동아리 홀릭

기발한 발상 :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

新상 : 만들기동아리 Tiara

뿌리깊은 관장님상 : 김양화 관장

간사님 미모는 조각상 : 류지영 팀장

MZ상 : 박창범 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