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꿈 찾아 Dream"

by 번데기 2023. 11. 9.

"창원시 마산청소년어울림마당" 상상해드림 #가보자고 청소년축제 10월 21일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청명한 가을날씨 속에 파릇파릇 청소년들의 "꿈 찾아 Dream" 이라는 부재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무려 2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9팀의 청소년동아리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 졌다.

특별히, 창원시청소년마을학교 에서 지원하여 전문강사와 함깨한 Coffee Lab(커피랩), 플라워 헤어밴드 만들기, 레진 그립톡 만들기,흙속의 AI가 도시의AI를 품다!(AI아티스트 직업체험),에코크래프트 체험, 수리수리 마수리~마술체험이 큰 인기를 끌었다. 청소년들은 청소년들을 좋아한다. 청소년들이 진행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다양한 체험부스에도 참여한 청소년들의 큰 인기를 끌었는데, 참여한 청소년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김일영 마산YMCA 청소년사업위원회 위원장님이 축제 자리에 함께 해주셨다.

 

김슬,이제현(마산청소년문화의집 공기동아리 ) 두 청소년의 사회로 진행된 무대공연 마당에서는 햇귀(풍물동아리)의 시작으로 풍악을 울렸다. 이어진 혜옴의 수화공연은  가슴뭉클한 감동을 안겨 주었다. 카멜룬의 멋진 노래공연, 윈썸의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협업 무대, 이그니스, 쌍투스 밴드의  마음을 울리는 노래 소리가 광장에 우렁차게 울려 퍼졌다. 매드 의 댄스 로 춤에 빠져 들게 만들었다. 라인 댄스공연을 마지막으로 무대공연이 끝나고, 모두가 기다리던 경품추첨 시간...  모두 손목에 찬 밴드에 주목!, 번호가 불릴때마다 와~ 소리와 함께 상품을 받아가는 청소년들~

 

풍성한 체험부스 제공과 풍성한 무대공연,경품까지 마음을 사로잡았던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 스스로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문화교류의 장이였고, 조화로운 문화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자리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