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웃음과 격한 숨소리가 가득했던 체육대회

by 진북댁 2023. 6. 4.

지난 5월 6일,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토요일 오후

마산YWCA강당에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회원들의 단합을 위한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요즘 주말만 되면 비가 내리더니, 기대하고 기다리던 체육대회 마저 비가 오는 바람에

엄청난 계획으로 열심히 준비했던 실외활동에서 실내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회원들의

단합을 위한 체육대회는 서로를 알아가고 어색어색한 사이를 벗어나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져기 위해

올해 1월부터 날짜를 선정하고 준비하였습니다.

계획을 세울 땐 아주 좋은 날짜라고 생각하였는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사이에 있어

많은 회원들이 가족행사에 참여하는 바람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빗속을 뚫고 온 청소년회원들과 함께  체육대회를 재밌게 진행하였습니다.

 

2시에 모여 안전교육과 관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전 국민이 사랑하는 '국민체조'로 몸을 풀고, 팀을 나누어 팀 내 조장과 구호를 정해보았습니다!

 

 

 

 

가볍게 판 뒤집기를 시작하였는데, 결코 가볍지 않고 다들 눈에 불을 키며 한색깔만 집중하는 모습에

'아... 회의 때 저렇게 집중하면 좋을텐데요' 저의 속마음이 마이크를 타고 나오는 바람에 모두가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판 뒤집기 이후 아이템 축구를 하였는데, 각자 뽑은 종이에 적힌 아이템을 신고 축구를 하여야 했습니다.

오리발, 여름샌들, 지압슬리퍼, 일반슬리퍼, 털실내화 그리고 본인신발!

왠만한 신발들은 괜찮았는데, 오리발과 지압슬리퍼 걸린 회원들의 얼굴에는 흙빛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리발을 신은 이대봉의 김상현 서기님은 펄럭펄럭 하며 경기장을 열심히 누비고 다닌 결과!

1등을 하였습니다!

잠깐의 휴식을 취한 뒤 줄다리기를 하였는데, 생각치 못한 팀이 이겨 모두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경보이어달리기와 미션활동을 통해 청소년회원들이 알고 있는 상식의 수준?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부터.. 상식퀴즈의 난이도를 조금 낮출필요가 있어보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가 준비하면서 너무나 기대했던 먹방 남속이기를 하였습니다!

콜라4잔 속에 숨은 간장콜라 / 옥수수차 4잔 속에 숨은 소금옥수수차 /

상큼한 오렌지 3조각에 새콤을 뛰어 넘은 레몬 1조각/달콤한 오렌지주스 4잔 속에 숨은 레몬즙을 가득 넣은 오렌지주스 

 

포커페이스에 능한 회원들이 모여 먹방 남속이기를 진행하였는데,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배지혜위원장은 레몬즙 가득 넣은 오렌지주스를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평온한 표정이었으며

새콤을 뛰어넘는 레몬을 먹은 블루스타 금이레 회장은 레몬을 워낙 좋아하고 잘 먹어서 티가 하나도 나지 않았답니다.

먹으면서 뱉거나, 인상을 찌푸리는 것을 기대했지만.. 너무나도 연기를 잘한 회원들 엄지척!!!

그리고 대망의 보물찾기!!

체육대회 시작 전 관장님께서 열심히 숨긴 보물찾기 종이를 숨기셨습니다! 숨기시면서 즐거워 하시던 모습이 생생합니다 ㅎ

종이를 찾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던 회원들! 못찾은 회원이 있으면 알려주고, 같이 찾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망의 상품 공개 시간!!!

이 상품을 정하는데 정말정말 오랜 시간동안 논의 했던 것 같습니다!

상품은 핫팩&쿨시트 세트, 파스&데일밴드 세트, 햄버거 젤리, 삼계탕 약재세트, 독서감상문 노트&시집 등등

그리고 대망의 상품권! 종류가 3가지였는데, 그 중에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었답니다!

그 상품권의 주인공은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배지혜 위원장이었습니다. 3개(K,R,P) 중 R을 선택하였습니다!

 

R은 바로 '류지영팀장과 1일 등산권' 양보 안 되고, 올해 안에 꼭 사용해야 되고, 안쓰면 안되는 상품권!

받고 엄청 기쁘지 않지만 기뻐하는 모습을 보이려고 웃는 배지혜위원장과 꼭! 등산을 가는 것으로 약속을 받았습니다!

 

비가 내려 습했지만 회원들과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