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위촉식, 신입회원 입회

by 진북댁 2023. 4. 4.

지난 3월 25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올해 시작을 알리는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과 청소년YMCA동아리 인준식, 신입회원 입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꼭 비가 올 것 만 같았던 날씨였지만, 참여한 청소년회원들 얼굴에는 긴장과 설렘이 가득하였습니다.

간단한 안전교육, 리허설 진행 후 본격적인 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공연동아리들이 일년 활동 과정 발표 때 공연을 하여 계획이나 동아리 회원들을 소개를 못하여 아쉬움이 남아

이번에는 여는, 닫는공연으로 공연을 하고, 일년계획을 발표하는것으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여는공연으로 올해 인준을 받기위해 열심히 준비한

'모든 사람의 마음을 홀려버린다는' 댄스동아리 홀릭의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입회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짬짬이 시간내어 연습을 매우 열심히 하여 좋은 무대를 선보였던것 같습니다.

 

청소년회원들의 기도와 목적문을 낭독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올해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는  8명 위원들이 위촉되었으며,  작년에 가맹을 받았던 댄스동아리 홀릭이 인준을 받으며,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정식동아리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동아리 대표들이 나와서 회원카드와 뱃지를 받고, 선배회원들과 신입회원들의 약속까지 하는 모습까지!

그리고 선배회원들이 신입회원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꽃머랭쿠기를 깜짝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동아리 및 조직별 활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동아리 마라 올해 계획하는 활동을 알 수 있었고, 잘 몰랐던 동아리 회원들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3월에 개설 된 영상네트워크, 쿡앤쿡, Tiara는 PPT로 활동소개는 못하였지만 자기소개를 통해 얼굴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산YMCA 이윤기사무총장님이 참석하셔서 올해 진행되는 많은 청소년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는 당부말씀과 더불어 청소년회원들에게 많은 에너지를 받고 가게되어 기쁘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닫는공연으로는 트랜스포머형 아이돌그룹 노래동아리 카멜룬(동아리 회원들이 본인들을 표현할때 쓰는 말입니다)의 멋진 노래공연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새롭게 시도해보는 지역과제 선정을 위해 사전에 각 동아리에서 주제를 논의하고 관련 영상을 만들어

모든 동아리회원들이 시청 한후 투표를 하였습니다!

3가지 주제 중 청소년회원들의 다 득표로 '청소년문화복지 카드지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각 동아리에서 이 주제와 관련하여 '우리가 어떠한 활동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올해 신입회원들이 많은 해라 걱정되었는데 인준식 및 입회식에서 선배회원이 신입회원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을 보고 
괜한 걱정을 했구나 하는 생각과 왠지 올해는 작년보다 더 재밌지 않을까 하는 설렘도 찾아왔습니다.

 

올해 청소년활동과 운동에 많은 격려와 관심! 응원 부탁드립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및 조직안내]

▶ 청소년참여기구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 마산청소년YMCA

▶ 청소년참여기구 '저요!'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

▶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 만화동아리 '블루스타'

▶ 연합영상동아리 '영상네트워크' 

▶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

▶ 노래동아리 '카멜룬'

▶ 요리동아리 '쿡앤쿡'

▶ 만들기동아리 'Tiara'

▶ 댄스동아리 '홀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