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운동

4년 전보다 시내버스 서비스 대체로 개선 단, 난폭 운전 여전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6.

11월의 마지막날 마산YMCA 청년관에서는 2022년 경상남도 시내버스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발표 및 토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경남소비자단체협의회의 회원단체와 시내버스에 관심이 많으신 시민분들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마산YWCA 이애라 사무총장님이 사회를 봐주셨구요. 마산YMCA 이윤기 사무총장님께서 결과 발표 및 발제를 해주셨습니다. 

 

창원시 신교통추진단의 이상훈 주무관이 창원 준공영제 시행 1년, 평가와 과제를 주제로 지정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창원시의 현재 준공영제 상황과 자가용이 많이 늘어 불편해진 교통 현실까지 짚어 준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 지정토론으로는 진주시 시내버스 개혁 범시민대책위원회의 성종남 위원장이 '시민이 바라는 진주 시내버스 운영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제하였습니다. 

시민이 바라는 시내버스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제안하고 경남의 시내버스가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여러 생각거리를 제시하였습니다. 

 

세 번째 발제로는 경남버스노동조합의 전광제 부지부장이 맡았습니다. 버스노동자가 말하는 시내버스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실제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의 고충과 상황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김홍섭 군의원이 농어촌버스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을 주제로 거창군이 가지고 있는 버스 문제와 경상남도 버스 정책을 위한 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경남도민의 버스 만족도를 알고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눈 시간이었는데요. 

2018년에 비해 수치상 더 편안하고 안전한 버스가 되어 우리의 관심이 버스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2022년 경상남도 시내버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주시고 토론회에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811414

 

든든한 시민의 발 시내버스, 더 편리해졌다 - 경남도민일보

경남 도민들의 발이 되어준 시내버스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대체로 높아졌지만, 안전운행 등 개선이 필요한 영역도 확인됐다.마산YMCA가 주관한 이번 ‘2

www.idomin.com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91288

 

경남 시내버스 서비스는 '개선', 안전은 '글쎄'

경남도내 시내버스 이용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적인 만족도는 4년 전보다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안전 운행 만족도와 수...

www.kn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