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연합어울림마당 #가보자고!

by 진북댁 2022. 11. 7.

지난 10월 22일(토) 오동동문화광장에서 2022년 경남대표 창원시 청소년어울림마당 多.Wow.樂 #가보자고! 연합어울림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은 마산, 창원, 진해 청소년수련시설 및 단체들이 모여 연합으로 진행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연합어울림마당인만큼 다양한 체험부스와 청소년무대공연 라인업이 많은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오동동문화광장에는 국화축제를 준비한다고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급작스럽게 부스천막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지만, 조형물과 조화를 이루며 체험부스 셋팅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총 18개의 체험부스와 15팀의 청소년 공연이 준비되어있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찾아와줬습니다!

쿠키만들기, 자일리톨 사탕만들기, 에이드 만들기, 사탕바구니 만들기, 팔찌 만들기, 포토부스 등등등

정말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줄지어져 있어 골라 참여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1시간 30분 동안 오동동문화광장에는 꺄르르 웃음소리로 가득했고, 참여한 청소년들의 마스크 가려진 얼굴에는 눈웃음꽃이 활짝피어있었습니다!

 

체험부스가 살포시 정리 될 즘 마산청소년문화의집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소속 김가영 청소년과 노래동아리 카멜룬 소속 김지언청소년의 사회로 무대공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날 마산YMCA 이인안 이사장님과 신삼호 부이사장님 마산YMCA 청소년사업위원회 김일영위원장님이 참석하셔서 청소년축제에 아낌없는 따뜻한 격려와 모든 무대공연들을 관람하시고 가셨습니다!

이사장님과 부이사장님, 위원장님께서 "사회 잘보더라" "공연이 너무 멋있더라" 고 계속 이야기 해주셔서,

다음번 청소년축제에도 꼭!!!!! 초대해드려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오케스트라 연주, 노래무대, 댄스공연, 사물놀이, 수화공연, 밴드공연까지!

정말 공연이 진행되는 그 시간내내 청소년들의 함성소리는 아직도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원래 계획되었던 공연시간보다 조금 오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이 끝까지 자리에 앉아 마지막 공연까지 관람하였습니다!
(공연 관람에 정신이 팔려,,,,,,,, 사진이 많이 없네요 ㅜㅜ)

이번축제를 보면서 청소년들이 정말 즐길 수 있고, 마음껏 무대에 올라갈 수 있는 청소년축제들이 많아지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며 올해 경남 대표 창원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10월 29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축제여서 많은 긴장을 하였지만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진행되고 끝마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더 다양하고 즐거운 청소년축제들을 기획해보고자 합니다!

내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기대해주시고, 꼭 놀러오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