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열려

by 홍수민 2022. 4. 13.

지난주 토요일인 4월 9일 오후1시! 2022년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1부는 창원시청에서 2부는 봉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마산), 봉림청소년문화의집(창원), 진해청소년전당(진해) 각 지역분과별 2022년 청소년참여위원들과 작년도 우수위원, 각 기관의 실무자들, 창원시청 아동청소년과 담당공무원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님이 참석하여 2021년 우수위원 표창장 수여와 함께 2022년 참여위원들에게 위촉장 전달을 해주시며 격려와 응원의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참여위원들도 준비해온 '수호상'을 부시장님에게 전달해드렸고 2022년 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실무자들의 소개와 지역분과별 참여위원들 각자의 소개와 활동다짐 그리고 창원시 청소년정책에 대해 간략하게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봉림청소년문화의집으로 이동하여 홍순철 대표님의 참여위원 소양교육을 들었는데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필요한 이유와 활동마음가짐 등 참여위원이라면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흥미있게 전달해주셨답니다. 

해마다 갈수록 참여위원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 홍보의 문제일까? 왜일까? 
이유는 이런 활동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청소년들이 청소년정책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성인들이 청소년들을 다루기 쉽게 정책을 만들게 될 수 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이 올해 참여위원 활동을 하면서 다른 청소년들의 짐까지 짊어지고 간다는 조금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위원들이 가장 기다리던 소통의 시간! 아이스브레이킹과 다가오는 6월 1일 지선에서의 청소년모의투표 관련하여 마산, 창원, 진해의 참여위원들이 연합으로 활동할 수 있는 캠페인 기획회의를 했습니다. 

1팀은 #청바지_챌린지 (청소년이 바라는 지방선거)로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캠페인, 2팀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 또는 유튜브 쇼츠, 트위터 등을 활용하여 홍보이벤트를 진행하고 이후 직접 모의투표를 해보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MZ세대답게 두 팀 모두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해보자는 의견이 나왔는데요, 어떤 캠페인으로 만들어질까 많은 기대가 됩니다! 

 

 

기획한 캠페인은 이후 연합활동을 통하여 더 채워나가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저요!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추가적으로 청소년부, 대학부 위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

 

 

마산청소년문화의집 T. 252-8319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