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회원활동위원회 판매 수익금을 청소년모의투표운동에 전액 지원

by 오승민 2022. 2. 3.

회원활동위원회(위원장 이경수)는 2021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신생 위원회입니다.  각 조직의 대표자격을 가진 회원이 격월 정기모임을 통하여 마산YMCA 회원운동을 제안, 논의,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각 조직 소개 이그나이트와 한국YMCA 목적문 해설 강의를 듣는 등 YMCA와 마산Y의 목적 및 구조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비대면 걷기대회 및 회비 두배내기 운동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회원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 겨울 초, 회원활동위원회가 도농교류의 일환으로 무농약 유자청 판매사업을 하였습니다. 통영에서 문해교육을 받은 어르신이 노지 유자로 만든 무농약 유자청입니다. 유자청 판매를 기획하면서 수익금은 전부 청소년사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모의투표운동에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청소년모의투표운동은 청소년들이 선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모의 선거 참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운동입니다.  이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유권자가 되었을 때 '선거 참여의 주체로서 민주시민적 자율성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모의투표활동을 경험하면서 정치적, 민주시민적 판단력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유자청 판매 웹자보

 

유자청은 총 110병을 판매하여 수익금 44만원을 만들었습니다.  이 수익금은 지난 1월 25일, 제 76차 정기총회때 김형준 이사장님께서 청소년Y 회원들에게 직접 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청소년Y 회원들은 소중한 유자청 판매 수익금을 의미 있는 청소년모의투표운동에 사용하겠다 밝혔습니다. 적지만 유자청 판매 수익금을 기반으로 청소년모의투표운동이 목표하는 운동의 성과를 달성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산YMCA 회원활동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회원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같이의 가치를 이루는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