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체육

2020년도 마산YMCA 자전거 국토순례 안내

by 이윤기 2020. 5. 14.

2020년도 마산YMCA  자전거 국토순례 안내

2020년도 전국YMCA청소년 자전거 국토순례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마다 여름방학이 일정치 않아, 기존 방식으로 진행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국토순례는 청소년 시기, 내 힘으로 자전거 페달을 굴리며, 자기의 한계에 부딪혀 보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그 속에서  끈기와 인내를 배우고, 친구와의 진한 우정, 높은 성취감으로 어떤 경험보다도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기에 좋은 활동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자전거 국토순례는 지역별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마산 YMCA에서는 자체 진행으로 국토순례를 기다렸던 청소년들, 그랜드슬램을 위해 4년 동안 준비했던 청소년들과 만나려고 합니다. 

 

 

여름 방학이 짧아지는 올해는 기존 진행 방식을 변경하여, 5월~7월 주말(토, 일) 총 4회로 나누어 낙동강, 섬진강을 따라 약 550km의 국토순례를 진행합니다. 4회 모두 참가하여 완주하여야 완주 경력이 인증됩니다.(그랜드슬램에 등록 가능합니다.) 

 

● 한국YMCA 전국 자전거 국토순례에 오랫 동안 참가했던 지도자들과 전문 로드가이드들이 안전한 라이딩을 지도합니다.  한국YMCA 자전거 국토순례와 동일한 안전 라이딩 수칙을 준수하고 라이딩 지원 인력이 참여합니다. 

한국YMCA전국연맹 명의로 완주증과 그랜드스램 상패가 발급됩니다. (올해는 마산YMCA에서만 한국YMCA연맹 인증 자전거 국토순례가 진행됩니다.)

 

● 총 4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자전거를 라이딩은 예년과 같이 7일입니다. 각 1회씩 참가 신청은 결원이 있는 경우에만 받으며 전체 참가자를 우선해서 모집합니다. 


참가비는 2019년 참가비(67만원+교통비)와 비슷하게 책정되었습니다. 전국YMCA 공동 진행 때 받았던 외부 후원을 받을 수 없고, 30명 단위 소규모 진행에 따라 고정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1주일 연속 진행 때에 비하면 버스 및 화물차 운행 횟수가 왕복 4번으로 늘어납니다.) 


● 국토순례 참가에 따른 봉사시간은 VMS를 통하여 하루 4시간씩 봉사시간 부여하며 라이딩 기간 동안 각종 캠페인 활동을 진행합니다.


● 2020년도 5회 완주로 그랜드슬램에 해당되는 청소년은 결석 없이 4회 모두 참가하여야 하며 한국YMCA 전국연맹에서 그랜드슬램 저지와 상패가 제공됩니다. (저지비용 별도)


● 2020년도 마산YMCA청소년 자전거 국토순례 참가자들에게 전원 자전거 져지를 지급합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미열 또는 감기증상이 있을 시 참가가 제한되며, 소독제와 체온계를 항상 소지하고 다니며 수시로 체크합니다.


● 타 지역 청소년 신청 시 집결지 또는 출발지에 개별적으로 도착해야 합니다.


● 성인 참가는 참가 청소년과 관계가 있거나 YMCA 자전거 모임 회원만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회 참가 신청은 결원이 있을 때만 가능하며 12일은 25만원, 1(3)15만원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055)251-9458 , 010-9038-2888(노병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