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2020 새회원, 허은영 이효주 안승구 박용현 유명한

by 이윤기 2019. 12. 13.

[마산YMCA 50일-100인 릴레이 회원모집 100] 박영민-유명한

 

지난 10월 1일부터 시작한 마산YMCA 2020년 회원 확장운동, 50일-100인 릴레이로 이어오고 있는데, 오늘 드디어 99번째와 100번째 회원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20여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 해도 오늘 드디어 100명의 새회원 모시기에 성공하였습니다.

 

50일-100인 릴레이의 마지막 주자는 박영민 이사장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박영민 이사장은 제 34대, 35대 이사장으로 연임하며 4년째 마산YMCA를 이끌어주고 계십니다.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2016년 취임 이후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와 창립 후 70년 만에 이루어진 첫 회관 건립의 중책을 맡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셨습니다. 회관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YMCA연맹 공로포상'도 받았습니다.

 

유난히 일복이 많으신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올해 마산YMCA 시민중계실 개소 30주년 기념 행사도 알차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아울러 지난 10월부터 마산YMCA가 위카페 - 다온을 위탁 운영하게 되는 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하셨습니다. 특히 위카페-다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때까지 지원협의회에도 참여하여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뒷받침을 하시기로 하였답니다.

박영민 이사장이 모셔온 백번째 릴레이 회원은 박영민 이사장의 새로운 가족(예비 사위)이 될 유명한 선생입니다. 유명한 회원은 2020년 2월 1일 박영민 이사장 따님 박유빈 선생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있습니다. 아직 결혼식도 안 했는데, 회원들께 소개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박영민 이사장님을 설득해서...먼저 저희 회원들께 '예비사위'를 소개 해드립니다.

 

두 사람은 6년 전 서울에 있는 학원에서 만났다고 합니다. 박유빈 회원은 의전준비생으로 유명한 회원은 취업준비생으로 만나 사랑을 키워오면서 두 사람 모두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진학 하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부부가 다 의사가 되었답니다.

유명한 회원은 대학시절 기독학생회에서 열심히 활동하였고, 독실한 크리스찬이라고 합니다. 이젠 장인 어른이 30년 가까이 섬기고 있는 마산기독교청년회(YMCA)도 함께 섬기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을 키워 온 두 사람이 드디어 내년 2월에 혼인을 하게 되었다고 하여 기쁜 소식을 YMCA 회원들과 가장 먼저 나눕니다. 마산YMCA 2020년도 제 100호 후원회원이자 박영민 이사장의 사위가 될 유명한 회원을 뜨겁게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99] 박영민 -박용현

 

지난 10월 1일부터 시작한 마산YMCA 2020년 회원 확장운동, 50일-100인 릴레이로 이어오고 있는데, 오늘 드디어 99번째와 100번째 회원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20여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 해도 오늘 드디어 100명의 새회원 모시기에 성공하였습니다.

 

50일 릴레이의 마지막 주자는 박영민 이사장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박영민 이사장은 제 34대, 35대 이사장으로 연임하며 4년째 마산YMCA를 이끌어주고 계십니다.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2016년 취임 이후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와 창립 후 70년 만에 이루어진 첫 회관 건립의 중책을 맡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셨습니다. 회관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YMCA연맹 공로포상'도 받았습니다.

 

유난히 일복이 많으신 박영민 이사장께서는 올해 마산YMCA 시민중계실 개소 30주년 기념 행사도 알차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아울러 지난 10월부터 마산YMCA가 위카페 - 다온을 위탁 운영하게 되는 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하셨습니다. 특히 위카페-다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때까지 지원협의회에도 참여하여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뒷받침을 하시기로 하였답니다.

박영민 이사장이 모셔온 아흔 아홉 번째 릴레이 회원은 창원시치과의사회 박용현 회장입니다. 박용현 회장은 지난 2017년 창원시치과의사회장을 맡아 일하고 있으며, 창원 성산구에 있는 <즐거운치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용현 회장은 취임 이후 창원시 치과의사회는 창원교육청과 교육복지우선지원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초중학생의 치과 진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 협약에 따라 창원지역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계층 학생들이 치과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을 경우 교육지원청에서 진료비의 70%를 창원시 치과의사회 소속 치과병원에서 30%를 각각 부담하게 된 것입니다. 평소 치과의사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박용현 회장은 박영민 이사장의 추천을 받고 흔쾌히 마산YMCA에도 후원 회원으로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2020년 마산YMCA 제 99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하신 창원시치과의사회 박용현 회장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98] 한지선-안승구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을 10월 1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아흔 여덟 번째 릴레이는 시민사업부 이인자 한지선 팀장이 맡았습니다. 한지선 팀장은 시민사업부는물론이고, 각 부서 중견간사들과 함께 마산YMCA를 끌어가는 뛰어난 지도력입니다.

청소년문화의집 실습, YMCA유치원 자원봉사자로 인연을 이어가다, 2011년에 마산YMCA 실무자로 입회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YMCA운동을 인생을 걸기로 다짐하며 연맹에 간사 등록하고, 지난 겨울에는 간사학교 1학기 과정을 마쳤습니다.

 

주량과 역량이 비례하고 끼와 에너지가 가득한 한지선 팀장은 그간 전국 최고의 에너지운동 활동가입니다. 창원시 평화인권센터 사무국장을 맡아 바쁘다는 핑게로 도움이 안되는 센터장을 대신하여 열 일을 맡아 해내고 있습니다. 최근엔 원탁토론과 월드카페 등 YMCA 토론 진행자로서의 능력이 일취월장하고 있습니다. 진행을 맡을 때마다 부담스럽다고 하면서도, 사람들의 생각을 끌어내고 참여를 높이는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지선 팀장이 모셔 온 아흔 여덟 번째 릴레이 회원은 안승구 창원시장 정무비서관입니다. 안승구 회원은 2013년부터 마산YMCA 회원이었는데, 최근 아주 짧은 기간 동안 CMS 출금이 중단되어 새로 후원 회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승구 회원은 2012년 겨울에 마산YMCA에서 '실습'을 하게 된 인연으로 꾸준히 YMCA 활동을 지지하고 후원해 왔다고 합니다. (시민사업부 실무자들은 다들 잘 아는데, 저는 당시 본관에 근무하지 않아 실습을 하였다는 사실도 까맣게 몰랐고, 죄송하게도 저희 회원이었다는 사실도 몰랐습니다.ㅠㅠ ~ 이 다음에 만나면 10배는 더 반갑게 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푸른내서 주민회 사무국장으로 일하시는 등 내서주민회에서 오랫 동안 지역공동체 운동과 주민운동에 참여해 오셨는데, 지금은 허성무 창원시장과 함께 "사람 중심의 새로운 창원"을 만드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산YMCA와 맺은 오랜 인연을 다시 이어가게 된 2020년도 제 98호 후원 회원, 안승구 회원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97] 강정애-이효주

 

지난 10월 1일 시작한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이 반환점을 지났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명씩 모두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하는데...50명 반환점을 지났습니다. 50일-100인 릴레이 회원모집, 아흔 일곱 번째 릴레이도 아기스포츠단 강정애 선생님이 맡아주셨습니다. 강정애 선생님이 올해 회원 모집 운동에 열심을 발휘하고 계십니다.

 

같은 내용으로 강정애 선생님을 여러 번 소개하게 되는데, 2017년도에 씨앗반 부담임으로 YMCA에 입회하였습니다. 2018년부터 담임 교사를 맡아 일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조금씩 더 YMCA 아기스포츠단 활동에 관심과 애정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YMCA를 점점 더 사랑하는 선생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엄마처럼 따뜻하게 품어 주는 교사입니다. 겉 모습만 보면 아주 동안이지만 중학생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자기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가 없겠지만, 강정애 선생님은 유난히 딸과 사이가 좋고 딸을 아주아주 사랑하는 엄마입니다.

고맙게도 YMCA에서 일 하는 동안 "아이들에게도 많이 배우고 선생님 자신도 많이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선생님도 행복해진다고 하시더군요.

 

"아이들은 하나의 우주이며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우주가 날로 거대해지듯이 저도 날마다 성장하는 교사가 되고싶다"는 포부도 밝히셨습니다. 아이들에 대한 공부가 깊어지고...내공이 쌓여가고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강정애 선생님이 모셔 온 아흔 일곱 번째 릴레이 회원은 아기스포츠단 여울반 정인준 어머니 이효주님입니다. 여울반 인준이는 남을 잘 도와주는 아이이고, 성격이 활달하여 친구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인준이는 수영 인라인 등 각종 체육활동에 흥미를 보이고 즐겁게 참여한다고 합니다.

 

운동신경이 좋아 가르쳐준것을 금방 해내는 장점이 많은 친구입니다. 아침 마다 교실에 오면 "토끼선생님~! 하며 안기는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고 이쁜친구"라고 소개하네요. 마산YMCA 회원이 되신 이효주 어머니께서도 여울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스단 각종 행사에도 늘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여울반 강정애 선생님이 추천한 2020년 마산YMCA 제 97호 후원 회원으로 가입하신 이효주 회원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96] 김서현-허은영

 

마산YMCA 2020년 회원 모집 확장 운동 10월 1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20여명씩 360여명의 새로운 회원을 모셔 왔습니다. 마산YMCA 이사, 위원, 실무자들이 힘을 모아 올해는 50일동안 100명의 새 회원을 모시려고 합니다

50일-100인 릴레이, 아흔 여섯 번째는 위카페 다온 김서현 센터장이 맡았습니다. 1993년부터 마산YMCA에서 일해 온 김서현 부장은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상담실, 기획총무부를 거쳐 어린이사회교육과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 실무자로 일 하고 있습니다.

마산YMCA 책임 간사이자 사회교육부장으로 일 하다가 지난 10월부터 마산 합성동에 새로 문을 연 청소년 전용카페 <위카페 다온>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이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 카페를 마산YMCA가 위탁운영하게 되었는데, 개관 준비를 위해 몇 달 동안 고생을 하였습니다. 개관 후에는 실무자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하느라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허은영 선생님은 <미디어교육연구소> 대표를 맡고 계시면서 미디어 교육, 유튜브 강의, 스피치 교육 등 다양한 분양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TBN교통방송 리포터, ,KBS부산 리포터, CJ헬로비전 아나운서 및 기자등 다채로운 경력을 가진 분이라고 합니다.

 

마산YMCA SNS강좌, 스킬업 강의 등에 강사로 참여하면서 인연을 맺었는데, 김서현 센터장의 후원회원 가입요청에 기쁘게 응답해 주었다고 합니다. 2020년 마산YMCA 제 96호 후원 회원이 되신 허은영 대표를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