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

YMCA 파브르 생태체험학교에 아이를 보내는 부모님의 바램

by 푸른옷소매 2018. 3. 16.

지난 3월 13일(화) 늦은 7시에 올해로 20년째 진행하는 YMCA  대표 주말 프로그램 '파브르생태체험학교'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입학식은 아이들은 함께 할 친구들을 미리 만나 인사를 나누고, 부모님들께는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드리는 시간으로 진행합니다. 


입학식날 입회원서를 받는데 원서에 부모임의 바램을 적는 난이 있어요. 귀한 아이들 보내시는 부모님의 마음 늘 읽고 마음에 담기위해 기록으로 남깁니다. 


자연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과 함께 함의 의미를 배워가는 파브르 생태체험학교~

올해도 행복하게 시작합니다. 



많은 체험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감성이 많은 사람이 되면 합니다.

 

부모들이 바빠서 경험을 많이 못하는 체험들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정에서 해주기 어려운 부분이므로 재미있고 즐겁게 많은 것을 보고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재미난 게임을 많이 하고 싶다고 하네요^^

 

다양한 장소와 프로그램으로 더욱 귀중한 경험 많이 누릴 수 있기를...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밝은 성격의 아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관심의 기본이 관찰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생각 정리하는 활동들이 잘 되고 친구들과 공감하면서 즐기는 즐거운 활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서로 돕고 배려하는 공동체의식 함양

 

안전하게 1년동안 즐거운 체험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을 제재하기 보다는 열린 학습이 되길 바라며, 칭찬과 자신감, 자립심이 좀 더 생길 수 있게 지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여러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잘 모르고 있는 걸 배웠으면 하고 단체생활에서 질서를 배우고 양보를 배웠으면 합니다.

 

체험학교를 통해서 좀 더 세상을 넓게 보는 시야가 생겼으면 하며 좋은 친구, 좋은 인연을 만들어 내성적이며 겁 많은 성격도 더 밝고 씩씩해졌으면 합니다. 소중한 추억들 많이 만들어 주세요.

 

재밌고 다양한 생태체험학교가 되어주세요.

 

자연을 벗 삼아 활동하며,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자연과 친구와 더불어 자연의 소중함도 알고 친구와 사귀는 방법도 더 알게 되면 좋겠고 좀 더 용기있게 씩씩하게 도전하는 어린이가 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안전사고 늘 유의 바랍니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아이가 하나라 친구, 형과 잘 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