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청소년의 꿈 성장, 청년이 책임진다!

by 지수입니당 2024. 5. 2.

지난 4월 20일부터 위카페다온에 소속된 그리다(그대들의 이쁜 다온) 대학생봉사단이 청소년을 위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사업  '그리다가 그린 DAY'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다가 그린 DAY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와 욕구에 맞춰 예체능·정서·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이를 통해 교과과정 중심의 교육에서 결핍될 수 있는 성취감과 과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입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① 나를 찾아가는 여행(정서탐색), ② 우리 다온 예체능(체육활동), ➂ 그린데이 마일리지(환경 캠페인),

➃ 사랑옵다온아(마스코트 제작), ➄ 우리 다문화야!(문화체험), ➅ 다독(독서)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그리다가 그린 DAY 홍보 리플릿

 

그리다가 그린 데이 첫 시작으로 <우리 다온 예체능>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4/20(토) 진행된 1차시 활동은 인물 맞추기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

사진에서도 즐거워하는 모습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차시 활동으로 유명한 노래 릴스 댄스 배워보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시간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주었습니다. 현재 경남대학교 댄스동아리 원으로 활동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분께서 강사가 되어 청소년들에게 <nct-dream -candy>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가장 기본인 몸풀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한 번 보고도 척척 잘 따라하는 청소년들! 

이렇게 다온에서의 추억을 또 하나 만들어갑니다.

 

 

금일 진행된 <사랑옵 다온아> 프로그램도 살펴볼까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해보는 다온의 얼굴, 마스코트를 제작해보는 활동입니다. 

다온 !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직접 그려보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했지만, 그 중 함께 나누고 싶은 그림을 몇 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온은 모든 청소년들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청소년이 살고 있는 지구를 바탕으로 그렸다' - 작품 명 : 온지구

'항상 양팔 벌려 맞이할 거 같아 이렇게 그렸다' - 작품 명 :  다오니

청소년에게 보내는 작은 눈빛, 마음, 손길에 청소년들은 따듯한 온기를 돌려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위 리플릿 참고하시어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남지역 내 만 10세~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이 땅의 모든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