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기댈나무 19회 졸업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28.

2023년 12월 26일 금요일, 한 해를 마무리 하는 행사인 졸업식을 했습니다. 이 날 졸업식에는 마산YMCA 관계자분들과 지원협의회 위원님, 자원봉사자 등 많은 내빈들과 보호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김양화 관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2023년 활동 영상, 방송 댄스 축하공연, 보호자 감사 편지, 졸업생 소감 발표, 시상식 등을 진행하게되었는데요.

마산YMCA 이인안 이사장님께서도 참석하셔서 청소년들을 위한 축하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기댈나무만의 특색있는 졸업장 수여식이 있었는데요. 기댈나무 졸업생 각 한 명 한 명을 위하여 2023년을 함께한 담임 선생님, 강사님들, 자원봉사들의 사랑이 가득한 졸업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 더 의미 있는 졸업식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OO 학생은 “기댈나무는 말 그대로 힘들 때 위로 받고 기댈 수 있는 곳이었다.”라고 말했으며, 변OO 학생은 ”항상 올 때마다 기분 좋은 곳이며, 다시 태어나도 기댈나무에 입학할 것이다.“라며 감동의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또, 김OO 보호자분께서는 ”졸업장 수여식을 통해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을 많은 사랑으로 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말씀 하셨으며, 박OO 보호자분께서는 ”영상을 통해 한 해를 둘러보니 많은 것을 얻어간 것 같아 기댈나무에게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씀을 남겨주셨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기댈나무 졸업생들의 앞날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항상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하여 노력하는 기댈나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