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이 행복한 성인으로 자라는 학교! 소행성!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28.

경남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창원YMCA가 주관하는 소행성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요
기댈나무 청소년들과 함께 요즘 핫한 주제인 진로와 환경을 주제로 8회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진로파트에선 진로흥미검사도 하여 나의 진로 방향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환경과 관련해서는 딱딱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게임을 통해 SDgs를 알아보고, 나의 탄소발자국도 알아보며 앞으로 내가 환경을 위해 어떤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진로체험시간에는 두가지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요리하면 요리사, 제빵사가 다 인줄 알았는데 아동요리지도사를 새롭게 알게 되고 직접 생과일 타르트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다음 직업군으로는 "가죽공예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공예가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공예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관련 자격증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카드지갑을 만들어 간접체험을 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청소년은 "평소 알지 못했던 직업을 알게 되서 좋았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남겨주었고, 김**청소년은 "환경이 어려운 주제인데 게임을 통해 알게되니 쉽게 이해되었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들을 조금씩 실천해가야겠다" 라는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