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GoodBye 2022, Welcome2023

by 진북댁 2023. 1. 3.

지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날!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송년축제가 열렸습니다!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와 마산청소년YMCA아리아리가 연합하여 기획한 이번 송년축제 컨셉은 동화나라 With  크리스마스였습니다!

 

11월달 부터 송년축제를 기획하였고! SM엔터테이먼트의 광야세계관을 뛰어넘는동화나라 세계관을 만들었습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1층에서 봉-카페가 열리고 있는데 알고 보니 그 봉-카페는 마녀가 참여한 사람들을 납치하기 위함 함정이었다. 봉-카페에서 음료를 사 마시면 함정에 빠져 2층 동화나라로 이동한다. 동화나라에서는 다양한 미션활동을 해야만 한다. 그 광경을 지켜보던 피터팬과 팅커벨이 납치된 사람을 구해줌으로써 비로소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를 즐기게 된다.

 

1층에는 이대봉이 준비한 봉-카페는 모든 음료가 500원! 하지만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이대봉 패스(3,000원)을 이용하여 마음껏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인만큼 무알콜 칵테일을 준비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이었던 김윤주 회원이 놀러왔는데!
후배들 준다고 간식을 하나하나 포장을 다 해왔더라구요!! 갬동갬동 ㅜㅜ

 

2층에는 헨젤과 그레텔의 마녀가 운영하는 류류매점과  고요속의 외침인 인어공주, 정리정돈 신데렐라

그리고 나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타로마녀까지 다양한 미션활동들이 숨어 있습니다.

류류매점은 마녀가 출제하는 문제를 맞췄을 경우 초콜릿분수를 이용할 수 있지만, 문제를 맞추지 못했을 경우 당근과 오이를 먹어야 한답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오이와 당근을 먹었다는 소문이 들리더라구요 ㅎ
고요속의 외침 인어공주는 직접 인어공주가 되어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끼고 문제를 맞추는겁니다! 이 문제들을 다 맞춘 팀들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정리정돈 신데렐라는 사진을 보고 더러워진 공간을 다시 청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청소거리?들이 있었답니다 ㅎ

 

타로마녀와 신데렐라 부스

인어공주와 류류매점

 
4시부터는 청소년동아리 자랑대회 및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진행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느라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참석한 동아리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산YMCA 이사장님과 사무총장님께서 참석해주셔서 청소년들을 격려해주셨고, 청소년들도 이사장님과 사무총장님께 상장과 자그만한 부상(보석반지)도 드렸습니다^^
동아리들이 준비한 영상과 공연도 보고, 소소한 이벤트까지 즐겼답니다.
그리고 첫번째 십대를 마무리 하는 청소년들과의 뜨거운 안녕! 두번째 십대를 준비하는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기도 하였습니다!

 

 

 
송년축제로 한해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울고 웃고 서로 투닥거리고 하였지만 그 안에서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2022년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이었습니다!
 
[Goodbye 2022, Welcome 2023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 수상자]

★ 지대한 관심 감사하상 : 마산YMCA 이인안 이사장
★ 웃는상 : 마산YMCA 이윤기 사무총장
★ 이대봉 따봉상 : 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
★ 책임감 대단하상 : 저요! 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
★ 유일무일했상 :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 영상에 진심이상 : 영상연합동아리 영상네트워크
★ 20년 전통의 만화 맛집이상 : 만화동아리 블루스타
★ 모두를 홀렸상 : 댄스동아리 홀릭
★ 많이 성장했상 : 노래동아리 카멜룬
★ 늘 함께하상 : 김양과 관장
★ 항상 든든하고 감사, 사랑 But 옥상No상 : 류지영 팀장
★ 수고했상 : 홍수민 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