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MCA NEWS

와이즈멘 가고파 클럽 30주년 기념식

by 이윤기 2022. 5. 31.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부울경지구 경남지방 [가고파클럽] 창립 30주년 기념식이 5월 26일(목) 오후 6시 30분 힐스테이트 웨딩&컨벤션에서 열렸습니다. 당초 지난 3월로 계획했던 행사가 코로나-19로 연기되어 5월에 개최되었습니다.

 

1992년 3월 3일 창립한 가고파 클럽은 새마산클럽의 후원으로 창립되었습니다. 창립 첫해 마산YMCA 청소년 음악회 후원과 당시 2만명의 시민들이 관람한 자원재활용품전시회를 후원하는 등 지난 30여년 동안 마산YMCA에 대한 봉사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를 이어왔습니다. 지난 10여년 간 마산YMCA와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생명평화축제를 함께 해오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마산 315해양누리공원에서 개최한 비대면 온라인 걷기대회를 공동으로 주최하였습니다. 

 

이날 창립 기념식은 <가고파클럽 30년사> 출판 기념회를 겸하였는데, 역대 회장과 임원 그리고 활동내용을 모아 기록한 책이었습니다. 기념식에서는 노재홍 가고파클럽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부울경지구 박정호 총재, 장수동 경남지방장, 새마산클럽 이봉재 회장(마산YMCA 이사), 형제클럽인 순천이수클럽 김창섭회장, 마산YMCA 이인안 이사장이 각가 축하 인사를 하였습니다. 

 

특히, 이을우 새마산클럽 전 회장, 이정도 가고파크럽 전 회장, 최대건 가고파클럽 전 회장의 회고사는 지나간 세월과 시간을 떠올리게 하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산YMCA에서는 이인안 이사장, 신삼호 부이사장, 김정하 기록이사, 이윤기 사무총장, 김서현 센터장이 참석하였습니다. 또 가고파 클럽 회원 자격으로 김지수 이사, 이경수 이사가 참석하였고, 새마산클럽 회장 자격으로 이봉재 이사도 함께 자리 하였습니다. 

축하케익을 자르는 내빈과 가고파 클럽 임원들
이인안 이사장 축사
이인안 이사장 축사
노재홍 회장 인사말
이봉재 새마산클럽 회장(이사) 축사
김지수 전 경남지방장 인사
내빈 소개, 마산YMCA 임원 소개
축하케익 절단
내빈과 가고파 클럽 임원
기념촬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