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감독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

제18회 청소년 영상축제 '지금 우리의 가슴이 뛴다'

 

18회 째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영상축제가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아쉽게도 비대면으로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내년에는 꼭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 가량의 시간동안 전국에 있는 청소년감독들을 대상으로 영상공모전을 진행했는데요?

청소년 감독들의 꿈을 가득 담아 모인 59개의 작품이 영상공모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모든 감독들에게 상을 주고 싶지만 이 것은 공모전! 창의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1차, 2차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치열한 심사 끝에 본선에 진출한 7작품!

그 7작품의 시사회와 시상식, 함께 보시죠!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제18회 청소년영상축제 '지금 우리의 가슴이 뛴다' 시사회 및 시상식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현장에는 본선 진출자들 중 최종 순위를 가리기 위해 6명의 심사위원을 모셨고, 본선 진출자들 중 현장참석이 가능한 분들에 한해서만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심사단은 비대면으로 축제를 즐겼습니다!

 

 

오프닝영상이 끝난 후 청소년감독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정혜란 창원시 부시장과 김형준 마산YMCA 이사장이 방문하여 인사를 전했는데요. "청소년 영상축제가 청소년들의 가슴에 품고 있는 꿈이 실현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작품 시사회가 진행되어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청소년감독들과 인터뷰시간까지 진행을 했습니다! 아쉽게도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감독들은 영상 및 비대면으로 인터뷰를 대신했으며 본선 진출 소감 등을 나누기도 하고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사회가 끝난 후 청소년심사단의 투표로 선정되는 '청소년이 뽑은 작품상' 과 심사위원 6명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가 가려졌습니다!

  1. 뛰는 가슴상(경상남도교육감상) - 정의의 정의(허지원)
  2. 젊은 시선상(창원시장상) - High Hope(김민교)
    젊은 시선상(창원시장상) - 섬 친구를 그리다(이태양)
  3. 창원시약사회특별상(창원시약사회장상) - 인생강화(안성고 2반)
  4. 심사위원특별상(마산YMCA이사장상) - Our life is not different(청소년창작소 티저)
    심사위원특별상(마산YMCA이사장상) - 크로마키 가방(대체 공휴일)
    심사위원특별상(마산YMCA이사장상) - 비행(하랑)

 

현장을 방문한 청소년감독에게는 상장을 직접 전달했으며 아쉽게도 비대면으로 참석한 청소년감독에게는 재미난 퍼포먼스와 함께 우편으로 상장이 전달되었습니다 :)

 

 

청소년 심사단으로 영상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모두가 정성을 들여 만든 작품이라는 것이 느껴져 매우 뜻 깊게 보았습니다.’, ‘여러 작품들을 보면서 다른 청소년들과의 생각과 창의력 등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서 흥미롭고 유익했던 새로운 경험인 것 같아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청소년 영상축제는 전국에 있는 청소년 감독들에게 현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청소년심사단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미래 감독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내년에는 꼭 대면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하며, 참여한 청소년과 영상 공모전에 도전한 청소년 감독 모두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