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운동

세상을 바꾸는 착한소비 '가치공감'서포터즈

by 혜뚜루 2021. 11. 4.

2021년 10월 25일(월) 저녁,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교육장에서는 올 하반기 활동안 가치공감 서포터즈 해단식이 있었습니다. 

 

가치공감 서포터즈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활성화경남네트워크가 경남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7월부터 9월까지 서포터즈들은 직접 본인이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개인 SNS에 기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해단식에도 대부분의 서포터즈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자리를 채워주셨어요.

경남사회연대경제사회적협동조합의 김진수이사장님께서 서포터즈들에게 고생많으셨다고 인사해주시고,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어야 하는 사회의 흐름들에 대한 말씀도 해주셨어요. 

오늘 해단식에서는 우수 서포터즈에게 시상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파워블로거의 면모를 살려 제품을 상세하게 써주신조은혜님과 세가지 SNS에 다양하게 최다건수 올려주신 박성국님이 선정되셨어요. 

2부 순서는 원래 소감나누고 헤어지는 시간이었는데요. 지난 중간 평가회 때 이미 한번 진행된 터라 어렵게 모신 분들을 그냥 보내드리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준비한 이벤트, 사회적경제기업제품 라이브커머스 체험하기!

홈쇼핑을 진행하는 것 처럼 나의 베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판매 후 참석자들의 투표를 통해 1등을 정했답니다. 1등은 해장의 경험을 실감나게 살려주신 한지선님께서 차지하셨어요!

서포터즈들은 오늘이 마지막 만남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동안의 체험과 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편견을 많이 깰 수 있었고, 주변에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셨어요. 내년에 더 탄탄하게 정비해서 돌아올 가치공감 서포터즈를 기대해주세요!

 

↓그 날의 기사↓

http://m.knnews.co.kr/mView.php?idxno=1362091

 

세상을 바꾸는 착한 소비 사회적경제 ‘바이소셜’ (2) 사회적경제 가치공감 서포터즈

“자, 오늘 각자 제일이라고 뽑아주신 사회적기업 제품들을 소개할 겁니다. 첫 번째로 여기 장점 좀 알려주세요.” “여기는 베트남 이주여성분들이 차린 식당인데요, 소고기 쌀국수가 맛있고

m.kn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