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100일 릴레이~ 마산Y 새회원 소개④

by 이윤기 2016. 5. 4.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새로 모셔오는 회원을 페이스북 마산YMCA 그룹 에서 매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페이스북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블로그와 E-mail로 소식 나누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100일 릴레이 31번째 회원부터 40번째 회원까지 소개입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31번째인 오늘 릴레이주자는 아기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하고 있는 허은미 부장입니다.

허은미 부장이 모셔온 회원은 박선희 회원입니다. 

수민이 엄마로 YMCA와 인연을 맺었는데... 수민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나서...드디어 후원회원이 되어주셨습니다.

황두목이 있는 소굴 창동목공방 2층에 '나무늘보' 작업실이 있고 이 공방 대표가 바로 박선희 회원입니다. 수민아빠와 YMCA 좋은 아빠 모임 회원이시구요. 

박선희 회원님 가족을 함께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32번째 릴레이주자는 이윤기 입니다.

제가 모셔온 새로운 회원은 창동모꽁파 두목 황목수입니다. 

YMCA와 인연을 물으니 아주 오래 전에 아이들이 아기스포츠단에 다닐 때 아빠 캠프 가서 '축구'하던 기억이 남아있다고 하더군요. 

아기스포츠단에 다녔던 아이들은 예상하시는 대로 훌륭하게 자랐습니다. 

축구 바보 전형두 선생을 존경하고, 술과 사람을 좋아하는 B급 목수십니다. 최근에는 유치원 인테리어 공사와 크고 작은 수리 때마다 여러 번 도움주셨습니다. 

오래 전부터 마산YMCA 회원으로 모셔오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기회와 인연이 되었습니다. 

세력이 어마어마한 창동 목공파 두목이 YMCA 회원이 되었으니 그 조직원들도(?).......

창동 모꽁파 두목...ㅋㅋ... 아이들도 '두목'이라고 부르더군요. 

황목수(황원호)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33번째 릴레이주자는 박성민 이사십니다. 

박성민 이사는 2008년부터 마산YMCA 선출 이사로 활동하시고, 경남약사회 총무이사도 맡고 계십니다. 물론 본업은 따로 있으신데...마산 회원구 내서읍 중리에서 성민약국을 운영하시는 약국장이십니다.

박성민 이사께서는 고교 동창이신 안재수 회원을 33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모셔왔습니다. 안재수 회원은 창원에서 건설업을 하고 계시는데, (주)대한건설 대표이십니다. 인터넷 지도 검색을 해보니 창원 상남도 KT사옥에 사무실이 있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박성민 이사의 추천(?)으로...어쩌면 강권(?)으로 후원회원이 되셨을지도 모릅니다. 

박성민 이사님 친구분 안재수 대표를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34번째 릴레이 주자는 12번째 주자였던 이인안 이사께서 한번 더 맡아주셨습니다. 

'브레인'이라는 저력있는 광고회사 사장님이시고, 지금 마산YMCA에서는 기록이사를 맡고 계십니다. 시민사업위원회에서 활동하시고, 아이들은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체험프로그램 회원이며 사모님은 등대 촛불로 활동하는 온가족이 모두 YMCA 회원입니다.

이인안 이사께서 새로 모셔오신 회원은 진주시 도동로 72번지에서 <파나스>라는 맞춤형가구제작, 인테리어 사업을 하시는 강홍성 회원입니다. 

처음엔 사업 때문에 만났지만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이 좋고 인성이 훌륭한 분이라 곧 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사회에서 만난 후배이고, 매우 양심적이고 능력있는 사업가"라고 소개하셨습니다. 

진주에 마산YMCA 회원이 또 한 분 늘었습니다. 강홍성 회원님 환영해주시고...인테리어 하실 일 있으면 꼭 <파나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35번째 릴레이주자는 한은정(창원시의원) 회원입니다. 한은정 회원은 전홍표 회원의 추천을 받아 30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가입하셨는데...

마산YMCA 회원 가입 1주일만에 새로운 회원을 모셔오는 열성 YMCA당원(?)이 되셨네예 ^^*

35번째 릴레이주자인 한은정회원이 모셔온 분은 

"5월의 신부 양은영" 님 입니다. 

양은영 회원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여성국장이고, 

이번 총선에 출마했던 마산합포구 박남현 국회의원 후보와 5월 15일에 부부의 연을 맺는다고 합니다.

한은정 회원은 "5월의 신부 양은영 회원은 살기 좋은 마산, 아이 키우기 좋은 마산을 위해 늘 Y와 함께 할 것"이라고 소개해주셨습니다.

한은정 회원을 추천해준 전홍표 회원님, YMCA 회원 1주일 만에 새 회원을 추천해준 한은정 시의원님께 힘찬 박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5월의 신부 양은영 회원님과 박남현 후보 많이많이 축하...축복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36번째 릴레이주자는 이윤기 입니다.

사실 36번째 릴레이 주자로 제 이름을 쓰고 보니 좀 머쓱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분은 페이스북을 보고 자발적으로 먼저 회원 가입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지난 수요일 " 안녕하세요 사무총장님 신성룡입니다 릴레이회원은 어떻게 하는겁니까? " 하고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오셨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100일 릴레이를 열심히 소개 하였고, 잠시 후에 후원회원 가입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신성룡 선생님은 젊은 시절 청년Y 회원 활동을 하셨구요.(그래서 내심 회원가입을 부탁드리려고 마음 먹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마음이 통한겁니다. )

창동 모꽁파 두목 황목수께서 자신은 B급이지만, 신성룡 선생은 A급이라고 인정하는 '장인' 목수이십니다.

모꽁파 두목께서 처음 소개할 때 "못을 사용하지 않고 전통 짜맞춤 방식으로 가구를 제작하시는 진짜 목수"라고 하시더군요. 신성룡 선생님 페북을 방문하셔서 스크롤을 한참 해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장인의 작품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자가 만든 책상이 있는데요. "서안은 주먹장, 제비촉 관통장부맞춤, 제비촉 반다지 맞춤"......같은 장인의 용어들이 등장합니다.

작년에는 저희 유치원 교실문을 예쁘게 만들어주셨고, 올해는 앞마당 데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셨답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37번째 릴레이주자는 다시 조정림 부장입니다.

조정림부장도 벌써 3번째 릴레이를 맡아주었습니다.

조정림 부장이 37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모셔온 분은 박성현 선생님입니다.

하천살리기 운동으로 알게 되었는데, 박성현 샘은 마산YMCA 기후변화 강사교육도 이수 하셨답니다.

조정림 부장은 "개인적으로 사회에서 만난 친구 중 유일하게 말 편하게 하는 친구"라고 소개하였습니다.

감성도 남 다른 분이고, 애플 파워 유저로 유명하기도 하고... 커피와 여행 음악을 무척 사랑하는 분이십니다.

아래는 박성현 선생님이 자신을 소개한 글입니다.

올해 15년차 초등학교 교사

1976년 마산 출신. 초중고 모두 마산에서 나옴

환경과생명을 지키는전국교사모임 할동

지금은 함안 가야초등학교 소속이면서 올해만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과정으로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 파견 근무 하고 있음

초등학교 교실을 학습환경과 학생에 알맞게 바꾸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음

마산YMCA와 그리고 마산YMCA 회원들과 늘 가까이 계셨던 박성현 선생님이 드디어 회원이 되셨네예

반가운 마음으로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38번째 릴레이 주자는 이종호 시민사업위원이십니다.

이종호 위원은 대학Y 활동으로 마산YMCA와 인연을 맺어

졸업 후 곧장 마산YMCA에서 실무자로 일하였습니다. 마산Y와 청주Y에서 간사로 일하였고, 통영YMCA 사무총장을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레크레이션 전문가이기도 한데, 마산에서 일할 때, 청년Y YMCA레크레이션클럽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지역에서는 1세대 레크레이션지도자로 명성을 날리며 방송 진행자로도 활약하였고, 수 많은 레크레이션 지도자를 길러낸 분이십니다.

이종호 위원이 모셔온 100일 릴레이 38번째 회원은 자동차 정비 기능장이신 '박재선 회원'입니다. 박재선 회원은 양덕동에서 <성실카 자동차정비>를 운영하시는 분인데, 

동생분이 이종호 위원의 제자로 '레크레이션'을 배우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생분은 이종호 위원이 운영하던 레크레이션 사무실에 직원으로 함께 일한적도 있다고 합니다.

박재선 회원님은 자동차 정비 기능장 모임을 통해, 장애인자동차 무료 정비 봉사를 정기적으로 하고 계신답니다. 이종호 위원에 따르면 "자동차 정비를 정말 잘 한다"고 하시네요. 
예전에 가톨릭여성회관에서 일하셨던 윤혜숙 선생님이 보증까지 서주신 좋은 분~ 실력있는 분이라고 합니다. 

박재선 회원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39번째 릴레이주자는 전연욱 시민사업위원이십니다. 

전연욱 위원은 1990년대 청년Y 로댕클럽에서 활동 하셨고,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 활동도 조금 하신 후에 시민사업위원회에서 활동하셨습니다. 

직장 생활과 육아 그리고 대학원공부까지 바쁘게 사시느라 위원회 활동이 뜸하셨는데, 올해부터 시민사업위원회 활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전연욱 회원이 모셔 온 새로운 회원은 회사 후배인 문선숙 회원입니다. 문선숙 회원이 동부화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첫날 전연욱 위원 눈에 딱 들었던 모양입니다.

첫달에 "육성팀장으로 이끌어주겠다"고 약속하였는데, 2년 후 육성코치로 성장하였고, 지금까지 함께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선숙 회원은 전연욱 위원의 소개로 YMCA 주말 체험 프로그램과 캠프에 아이를 참여시키면서 YMCA와 인연을 맺어가고 있는 중에 후원회원 가입도 하게 되셨답니다.

다시 활동을 재개한 전연욱 시민사업위원도 성원해주시고, 전연욱 위원을 통해 마산YMCA와 인연을 맺은 문선국 회원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40번째 릴레이주자는 사회교육부의 박미선 간사입니다. 

두 아이 엄마인 박미선 간사는 YMCA 일과 육아를 동시에 해내는 파워우먼입니다. 

6년차 중견 실무자인 박미선 간사는 2년 동안의 사회교육부 자원봉사 활동과 인턴 실무자로 일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인지...10년 차 실무자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박미선 간사가 모셔온 40번째 릴레이 회원은 김수영 회원입니다. 

김수영 회원은 양덕동 한일3차 상가에서 '리베헤어' 미용실을 운영하시는 부부 원장님이십니다. 

아울러 유치원 줄기반 서현지 부모님이시기도 합니다. 

리베헤어는 모발복구펌, 두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미용실이라고 합니다. 

마산YMCA 회원님들 

박미선 간사도 격려해주시고, 김수영 회원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