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100일 릴레이~ 마산Y 새회원 소개③

by 이윤기 2016. 4. 9.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새로 모셔오는 회원을 페이스북 마산YMCA 그룹 에서 매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페이스북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블로그와 E-mail로 소식 나누겠습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21번째 릴레이주자는 유청준 시민사업위원/ 본회 감사이십니다.

유청준 시민사업위원은 유치원 학부모로 인연을 맺어 시민사업위원회에서 활동하고 계시고, 올해 정기총회에서 2년 임기의 감사로 선출되셨습니다.

유청준 위원이 모셔온 회원은 김혜진님이십니다. 

김혜진님은 유청준 위원의 거래처에 근무하시고, 두 아이의 엄마여서 유소년프로그램, YMCA 유아교육에 관심이 많으시고, 자녀교육, 부모교육 등에 대한 정기적인 안내를 희망하신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벤트 하나하겠습니다. 

마산, 창원에 우리 은행 점포가 많지 않습니까? 

<우리은행> 가셨다가 김혜진 회원님을 만(찾)나서 인증샷을 올려주시는 분께 책 한권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유청준위원은 제척입니다.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22번째 릴레이주자는 등대 활동을 하시는 김소진(공주) 회원입니다.

김소진 회원은 아기스포츠단 학부모로 YMCA와 인연을 맺어 등대활동을 꾸준히 하고 계시며, 마산YMCA가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 점장님이기도 합니다.

김소진 회원님이 모셔온 22번째 CMS후원 회원은 '손성희'님이십니다. 김소진 회원과는 학교 동창이신데...아이들을 YMCA청소년자전거국토순례에 보내면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손성희 회원님 아들 박준휘군은 매년 YMCA청소년 자전거 국토순례에 참가하고 있는 멋진 청소년입니다.

멀리 사천에 계시면서도 늘 마산YMCA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손성희 회원님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23번째 릴레이 주자는 허정도 연맹 재단이사장이십니다.

허정도 이사장님은 청년Y운동으로 마산Y활동을 시작하셨고, 청년Y원클럽 회장을 하시고 30여년 이상 선출 이사로 활동하시면서 이사장을 역임하시고 한국YMCA 전국연맹 이사장을 지내신 자타가 공인하는 YMCA맨 이십니다.

허정도 이사장께서는 23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하귀남 변호사를 모셔왔습니다. 허이사장은 마산회원구에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하귀남 후보 후원회장을 맡고 계시는데...오히려 하귀남 후보를 마산YMCA 회원으로 가입시키셨습니다 ㅋㅋㅋ

마산회원구는 경남지역 시민단체들이 가장 주목하고 관심을 가진 선거구이지요.

100일 릴레이를 통해 새로 마산YMCA 회원이 되신 하귀남 후보 격하게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24번째 주자는 김정하 시민사업위원이십니다.

김정하 위원은 아기스포츠단 졸업생인 이다빈 엄마로 YMCA와 인연을 맺었다가 다빈이(간디학교 학생회장)가 졸업한 후에 김용택 선생님의 추천과 저의 권유로 시민사업위원회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초기엔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이지 않으셨는데, 부군이신 이경수 이사와 함께 활동하시면서 시민사업위원회 활동에 훨씬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열혈 멤버십니다. 지난 겨울 방학엔 한 달 동안 남미로 배낭 여행을 다녀오셨구요.(사진은 당시 칠레 아타카마 사막에서 찍어 보내온 사진입니다.)

작년엔 YMCA청소년자전거 국토순례에 참가하여 부산에서 서울시청까지 500km를 완주하였습니다. 철의 여인이죠? ㅋㅋㅋ

김정하 위원이 모셔 온 회원은 김기돈 회원은 이경수 김정하 두분 시민사업위원의 지인이시고...김기돈 회원의 아들인 김민준군이 작년 YMCA 청소년 자전거 국토순례에 참가한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보험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김기돈 회원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운동 ~
25번째 주자는 김용만 시민사업위원입니다. 
김용만 위원은 유치원 학부형으로 YMCA와 인연을 맺었고, 시민사업위원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공립대안학교 '꿈키움학교' 교사로 대안교육에 대한 고민과 열정을 쏟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팟케스트 <우리가 남이가> 진행자로 파워블로거로 1인 다역의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용만 위원이 모셔온 새 회원은 최원호 선생이신데, 김용만 위원보다 훨씬 더 다재다능한 분이십니다. 두 분은 팟캐스트 <우리가 남이가>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고 하시네요. 
"의사이지만 의사같지 않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입니다."(김용만샘의 최원호샘 평가)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에서 일하는 의사이면서, 로커이기도 합니다. 저도 어느 뒤풀이 자리에서 이 분의 노래를 들어 본 기억이 있습니다. 아울러 팟케스트 <우리가 남이가> 연출자로 숨은 활약도 하고 계시답니다. 페북 마산YMCA그룹에도 <우리가 남이가> 소개글을 꾸준히 올리고 계시는 바로 그분입니다.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26번째 릴레이주자는 김재현 시민사업위원이십니다.

경남대 철학 교수이신 김재현 시민사업위원께서는 2000년 초반 무렵부터 시민사업위원으로 활동하셨습니다. 

시민사업위원장을 연임(4년) 하시면서 시민사업위원회를 활성화 시키셨고, 선출 이사로도 활동 하였습니다.(릴레이를 맡아주신 김재현 위원님 고맙습니다.)

김재현 위원께서 새로 모셔온 분은 치과의사이신 김인혁 회원입니다. 양덕동 메투로6상가에 있는 <서울이원치과>를 운영하시는 젊은 원장님입니다. 

김재현 위원께서는 아드님이신 김태형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셨다고 하시네요.(아드님을 통한 다단계 회원 모집 ^^* 아주 바람직한 방식이라고 봅니다.)

김인혁 원장은 김태형 변호사의 친구인데, 초등학교 때 같은 학원을 다니면서 알게 된 '절친'이라고 합니다.

김태형 변호사가 "어린이 치료도 잘하고 개원 이후에도 계속 해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착한 의사"라고 소개해주셨네요.

'친구 따라 강남간다"고 김인혁 원장께서는 좋은 친구인 김태형 변호사를 따라 마산YMCA 회원이 되었습니다. <서울이원치과> 김인혁 원장님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메트로 6상가에 위치한 서울이원치과의원>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27번째 주자는 이미회 이사이십니다. 

이미회 이사님은 김성혜, 임경화 이사님과 함께 80년대 후반 주부클럽 창립 멤버이십니다. 늦깍이로 직장생활과 공부를 시작하셔서 학교 조리사, 학교 영양사로 일하시다가 최근에는 다시 시험을 쳐서 학교 행정실에서 일하셨습니다.

이미회 이사께서는 막내 동생이신 이창용 회원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이창용 회원은 감정평가사 이신데요. (주)대한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장으로 일하셨고, 지금은 한국감정평가협회 울산, 경남지회장으로 활동하신답니다. 

소속 법인인 대한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는 창원 적십자회관 5층에 있습니다.

이창용 회원 환영해주시고...요즘 건강이 좋지 않아 요양중이시고 이사회 출석도 못하시는 이미회 이사님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p.s 이창용 회원은 김홍채 시민사업위원과 친구분이라고 하십니다 ^^


<이창용 회원 누님이신 이미회 이사>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

4.13 총선날인 오늘은 허은미 부장이 28번째 릴레이주자입니다. 

12년째 YMCA를 꿋꿋하게 지키는 허은미 부장은 올 가을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100일 릴레이 회원 온 28번째 릴레이 회원은 조민아 회원입니다.

산호동 신세계 백화점 옆에서 <러브하우스>를 운영하시는 미모의 사장님인데, 아기스포츠단을 졸업한 양수현 유치원 다니는 양수혁 엄마이십니다.

촛불대학도 다니셨지만 사업 때문에 등대활동을 함께하시지는 못하였습니다만, 늘 YMCA 활동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가 이번 기회에 후원 회원으로 참여하셨습니다. 조민아 회원님 따뜻하게 환영해주세요.

그리고 투표 꼭 하세요. ^^*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29번째 릴레이 주자도 신성욱 청소년사업위원장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신성욱 위원장님께서는 벌써 3번째 릴레이주자를 맡아주셨습니다.

마산YMCA 활동에 새로운 열정을 쏟고 계시는 신성욱 청소년사업위원장께 감사와 격려의 응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성욱위원장께서 모셔 오신 분은 김정남 선생님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자주 뵙던 분이라서 저와 페친인줄 알았는데...아니더군요. 오늘 친구신청을 해서 친구가 되었습니다.

김정남 선생님은 <마을 방송 창원TV>에서 일하시는 활동가입니다. 

마산YMCA 후원 회원이 되신 김정남 선생님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페이스북을 통해 조금씩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0번째 릴레이 주자는 좋은 아빠모임 전홍표 총무입니다. 

물생명시민연대 활동가로 환경운동연합과 YMCA를 비롯한 여러 단체 회원으로, 팟케스트 진행자로 최근엔 공직자로 바쁘게 살아가는 전홍표 회원...더군다나 효자이기도 하지요.

전홍표 회원이 모셔온 30번째 후원 회원은 자칭타칭 '팔방미인' 한은정 창원시의원입니다. 전홍표 회원을 통해 드디어 한은정 시의원이 마산YMCA 회원이 되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의 녹색의원상을 수상하였고, 여러 환경 현안에 발벗고 뛰어드는 열혈 활동가형 시의원이신데... 페이스북엔 늘 활기차고 발랄한 '명랑좌파' 느낌입니다. 

100일 릴레이 30번째 회원이 되신 한은정 의원님을 환영해주세요 ~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한은정"

경상남도의 무상급식이 흔들렸던 적이 있습니다. 늘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였습니다.

창원시 식수원이 4대강에 갇혀 썩어 들어갈 때도 늘 시민들과 함께 서 있었습니다.

노후된 고리 핵발전소가 창원시민을 위협할 때에도 늘 시민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창원의 자랑거리인 주남저수지의 보존 방향이 엇갈릴 때에도 늘 시민들 곁에 있었습니다. 

우리 지역의 먹거리가 GMO 식품과 타지의 생산품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늘 시민들 곁에 있었습니다. 

육해공 어디든 한은정 시의원님이 계신곳은 힘이 필요한 약자들이 있는 어려운 자리였습니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한은정 창원시 시의원"




댓글